[엔터경제] 엔터주 장초반 ‘혼조세’ 에스엠(SM)·와이지(YG)·에프엔씨(FNC)·JYP·키이스트·로엔·웰메이드예당…엑소(EXO)·소녀시대·레드벨벳·빅뱅 ‘루저·베베’·EXID ‘아 예’·‘프로듀사’ 김수현·아이유
[엔터경제] 엔터주 장초반 ‘혼조세’ 에스엠(SM)·와이지(YG)·에프엔씨(FNC)·JYP·키이스트·로엔·웰메이드예당…엑소(EXO)·소녀시대·레드벨벳·빅뱅 ‘루저·베베’·EXID ‘아 예’·‘프로듀사’ 김수현·아이유
  • 승인 2015.05.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터경제 JYP, 에스엠, 와이지, 키이스트, 로엔 12일 오전 11시20분 장중

[엔터경제] 엔터주 장초반 ‘혼조세’ 에스엠(SM)·와이지(YG)·에프엔씨(FNC)·JYP·키이스트·로엔·웰메이드예당…엑소(EXO)·소녀시대·레드벨벳·빅뱅 ‘루저·베베’·EXID ‘아 예’·‘프로듀사’ 김수현·아이유

[스타서울TV 강기산 기자] 엔터주가 12일 주가 시장에서 혼조세를 보이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

JYP엔터가 이날 오전 11시20분 전 거래일 대비 60원(1.13%) 오르며 5370원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같은 시간 로엔은 1900원(3.17%) 내린 5만8000원을 기록 중이다.

이밖에 와이지(YG), 에스엠(SM) 등이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고 큐브엔터, 에프엔씨(FNC) 등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 JYP 식스틴

-JYP ‘식스틴’ 연이은 호평…2PM 컴백 임박 소식에 주가 ‘UP’

JYP는 여성 걸그룹 트와이스(Twice)를 탄생시킬 케이블채널 Mnet 예능프로그램 ‘식스틴(SIXTEEN)’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데다 대표 보이그룹 2PM이 컴백을 앞두고 있다.

‘식스틴’은 트와이스(Twice)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될 JYP 신인 걸그룹 프로젝트를 뽑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3일 나연, 사나, 다현, 쯔위, 채영, 소미, 지원, 모모, 은서, 미나, 채령, 민영, 지효, 나띠, 채연, 정연 등 16명의 후보멤버로 뽑힌 ‘식스틴’은 Mnet과 JYP의 신인 걸그룹 후보생 7명과 이들의 자리를 차지하려는 연습생 9명의 대결을 통해 데뷔 멤버를 결정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JYP의 걸그룹 트와이스(Twice)로 활동하게 된다.

   
▲ 와이지 빅뱅 ‘루저·베베’

-빅뱅 ‘루저·베베’ 이어 후속곡 발매 예정…콘서트 수익 기대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이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KDB대우증권은 “빅뱅의 국내 출시 신곡들이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싱글 CD는 국내에서 13만장의 선 판매를 기록했다. 빅뱅 2015년 월드투어는 4월 25일,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15개국에서 열릴 70회 공연에서 140만명 이상의 관객을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한편 3분기인 7월부터는 방콕, 싱가폴, 마닐라 등 동남아시아와 미국을 포함한 기타 지역에서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일본을 제외한 지역의 경우, 현지 공연장 수용인원과 티켓가격, 비용 구조를 감안하면 비용부담 없이 회당 3~7억원 수준의 공연 출연 로열티를 받을 수 있을 것”라고 밝혔다.

   
▲ 에스엠 엑소(EXO)

-에스엠(SM), 엑소(EXO)·레드벨벳 이제는 ‘중심’…보아·동방신기 등 활동 예정 신사업 관심

에스엠 소속 그룹인 엑소(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와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엑소의 경우 일본 돔 콘서트 등 해외활동 등을 앞두고 있다.

한편 정유석 교보증권 연구원은 “한류열풍의 직접 수혜 업종인 여행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시너지 효과는 하반기 이후 가시화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단 정 연구원은 “에스엠엔터의 최근 2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9.0%로 이전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48.7%) 대비 성장 폭이 둔화됐다”라며 “지속적인 슈퍼스타의 배출을 통해서 성장을 지속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나 어떤 신인이라도 슈퍼스타가 될 확률은 낮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 키이스트 '프로듀사' 김수현

-김수현 주연 ‘프로듀사’ 본방 임박, 중국활동 등 국외 활동 예고

키이스트 소속 배우 김수현이 출연하는 KBS 2TV 금토드라마 ‘프로듀사’가 지난 11일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주연 배우인 김수현을 비롯해 공효진, 차태현, 아이유 등이 참석했다.

김수현이 출연하는 ‘프로듀사’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중국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되는 상황이라 키이스트의 향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이밖에도 글로벌 화장품사업이 본격화 되며 수익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돼 키이스트의 향후 주가 전망 역시 밝다.

   
▲ 로엔 '프로듀사' 아이유

-로엔, ‘프로듀사’ 출연 아이유·스트리밍 서비스 실시

로엔의 소속 연예인 아이유가 KBS 2TV 금토드라마 ‘프로듀사’ 출연을 앞두고 있다. 이에 로엔의 주가 역시 긍정적일 것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황현준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월정액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디지털 음원 단가인상에 힘입어 추세적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지속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 연구원은 “소속 가수 아이유가 드라마 출연하는 것도 회사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엔터경제] 엔터주 장초반 ‘혼조세’ 에스엠(SM)·와이지(YG)·에프엔씨(FNC)·JYP·키이스트·로엔·웰메이드예당…엑소(EXO)·소녀시대·레드벨벳·빅뱅 ‘루저·베베’·EXID ‘아 예’·‘프로듀사’ 김수현·아이유 / 사진= 고대현 기자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