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제4회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개최…국도 주행하며 연비대결 펼친다
SK엔카, ‘제4회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개최…국도 주행하며 연비대결 펼친다
  • 승인 2015.04.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제4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가 열린다.

SK C&C 엔카사업부(대표 박성철)는 오는 18일 열리는 ‘제4회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참가 차량 100대를 최종 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최종 선발된 100대의 차량은 총 78개 모델로 국산차 57대, 수입차 43대로 구성돼있다, 연료타입은 가솔린 59대, 디젤 36대, 하이브리드 5대다.

출고된 지 26년이 지난 차량도 참가한다. BMW 3시리즈 1989년식이 참가 차량 중 가장 오래된 연식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국산차 중에서는 쌍용 코란도 지프 1992년식이 가장 오래된 연식을 자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는 브랜드, 모델, 연식의 구분 없이 모든 차량이 참가 가능한 연비대회다. 매년 전국에서 다양한 차량들이 몰려와 치열한 연비 경쟁을 펼친다.

‘SK엔카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 참가자들은 시내와 국도가 포함된 지정된 코스(약 200km)를 정해진 시간 동안 주행한 후, 공인연비 대비 실주행 연비 증가율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주유권을 상품으로 받게 된다. 출발 전 예상한 연비와 실제 기록한 연비를 가장 근접하게 맞춘 ‘목표연비왕’ 3명에게는 LED TV, 노트북, 태블릿 PC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연비는 출발 지점에서 가득 주유를 한 뒤 도착지점에서 한 번 더 주유를 해 소비 연료가 얼마인지를 측정한 후 주행거리, 공인연비와 비교해 계산한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선발대회 외에도 포니2, 포니2 픽업, 프레스토와 같은 클래식카를 시승해볼 수 있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SK엔카 마케팅부문 최현석 부문장은 “‘에코드라이버 선발대회’는 브랜드와 모델은 물론 연식이나 연료타입의 구분 없이 다양한 차량이 참가해 각각의 실주행 연비를 비교해볼 수 있는 최적의 대회”라며 “올해도 참가자들이 실주행 연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www.encar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SK 엔카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