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 주요뉴스]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금희 가족사,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삼성전자 루프페이, 복면가왕 솔지,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이 시간 주요뉴스]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금희 가족사,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삼성전자 루프페이, 복면가왕 솔지,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 승인 2015.02.1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간 주요뉴스]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금희 가족사,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삼성전자 루프페이, 복면가왕 솔지,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신주아 근황

배우 신주아가 남편과 올블랙 의상으로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

   
▲ 신주아 근황

배우 신주아는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녁 먹고 기분 좋아. 어쩌다 보니 같은 블랙 패션”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신주아는 남편 라차나쿤과 함께 다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의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블랙 패션이 눈길을 끈다.

한편 신주아는 지난해 7월 태국 방콕 센타라 그랜드 호텔에서 태국인 기업가 라차나쿤과 결혼식을 올렸다.

최원영 심이영

‘라디오스타’에서 배우 최원영과 심이영 부부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됐다.

18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는 ‘기저귀값 벌러 왔어요’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박탐희, 심이영과 방송인 장영란, 개그맨 정경미가 출연했다.

이날 ‘라디오스타’에서 심이영은 남편 최원영과의 연애 시절을 떠올렸다. 그는 “최원영과 함께 드라마에 출연하던 당시 세트장 안에 은밀히 만나던 장소가 있었다”고 밝혀 모두를 궁금하게 했다.

심이영은 “‘백년의 유산’에 함께 출연했을 때 계단을 올라가는데, 내 뒤를 따라오더라. 계단 뒤에 공간이 있었는데 그 공간에 마주보고 서 있었다. 정말 가슴이 뛰고 덥고 그랬다”고 전했다.

또 심이영은 “신혼 초나, 지금도 그때 생각을 하면 정말 기분이 좋다. 일부러 그때 기억을 되새기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한편 최원영과 심이영 부부는 지난해 2월 백년가약을 맺었다. 두 사람은 결혼 4개월 만에 득녀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그룹 스윗소로우 멤버 인호진이 매니저와 함께 뺑소니 용의자를 붙잡았다.

19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37분쯤 서초경찰서 앞 도로에서 A 씨의 프라이드 승용차가 횡단보도를 건너던 권모 씨 부부를 치고 달아났다. A 씨는 서초역에서 시속 50㎞로 성모병원 사거리까지 약 700m를 질주했다.

맞은편 차로에는 인호진과 매니저 김성현씨 등 스윗소로우 소속사 뮤직앤뉴 관계자 3명이 탑승한 카니발 승합차가 있었다. 사고를 목격한 스윗소로우 차량은 방향을 바꿔 A 씨를 추격했다. 그들은 신호 대기 중이던 A 씨의 프라이드 승용차 앞을 가로막았다. 이어 차문을 열고 A 씨를 내리도록 한 뒤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인호진과 김 씨 등은 목격자 신분으로 이날 오전 2시까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인호진은 “피해자들 상태가 걱정됐다. 매니저에게 속도를 내달라고 재촉했다”며 “범인을 잡아서 다행이다. 피해자들이 조속하게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시 인호진은 MBC 음악프로그램 ‘나는가수다’ 시즌 3의 녹화를 마치고 영화 OST 작업에 참여하기 위해 이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 씨는 음주 상태로 운전 중이었으며 혈중 알코올농도는 0.166%로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피해자 부부 권 씨는 머리를 다쳤고 그의 부인은 다리를 치여 중상을 입었다. A 씨는 “쓰레기봉투를 친 줄 알았다. 뺑소니 의도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로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국민 100명 중 1명은 협심증 진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13년 협심증 진료인원이 모두 55만8000명으로 인구 10만명당 1116명으로 파악됐다고 알렸다.

   
▲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협심증은 심장 근육에 혈류 부족으로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특히 50대부터 크게 늘었다.

협심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동맥경화를 악화시키는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비만, 운동 부족 등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금희 가족사

이금희 아나운서의 가족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금희는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가족사를 밝혔다. 그의 가족은 아버지는 경찰 공무원이었고 어머니는 미용과 봉재일로 부업을 하며 5명의 딸은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금희는 인터뷰에서 “어머니는 돈을 벌기 위해 온갖 잡일을 마다하지 않았고 지금도 손뜨개질을 하며 딸들에게 선물할 정도”라고 밝혔다.

이어 이금희는 “공무원이었던 아버지는 말수가 적었고 어머니는 밤새 부업을 하며 쉬는 모습을 보인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

설 대이동이 다시금 시작되면서 고속도로 양방향이 정체되고 있다.

설 당일인 19일 전국의 주요 고속도로는 귀성·귀경객들이 몰리면서 양방향 모두 정체되고 있는 상황이다.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향 안성분기점에서 천안휴게소 등에 해당하는 141km 구간이 정체는 나타내고 서울 방향 천안삼거리 휴게소에서 남사 등 73km 구간 역시 정체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동고속도로 역시 인천 방향 광교터널에서 반월터널 등 24km 구간에서 자동차들이 서행을 하고 있고 강릉 방향 또한 장평에서 속사 등 31km 구간이 막히고 있다.

중부고속도로의 경우 남이 방향 마장분기점에서 모가 등 20km 구간에서 원할한 흐름을 보이지 않고 하남 방향 음성휴게소에서 일죽 등 20km 구간이 극심한 정체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귀성길은 자정 무렵 정체가 풀리겠지만 귀경길은 자정 이후에도 정체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이완구 국무총리가 이희호 여사를 예방했다. 이어 전두환 전 대통령과 김종필 전 총리 역시 예방했다.

19일 이완구 총리는 이희호 여사를 예방하고 남북이 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박근혜 정부 하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설날 당일인 이날 서울 동교동 김대중도서관으로 이희호 여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지난 2000년 6·15 남북정상회담 때 이해찬 의원과 함께 대통령을 모시고 갔다며 그때 여러가지로 남북관계 초석을 깔아주신 덕분에 남북관계가 많이 발전했는데 요새 경직된 것 같아 걱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희호 여사는 “국민을 위해 수고해달라”라며 “잘 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5월로 예정된 “이 여사의 방북을 위한 행정적 절차를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방북하면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루프페이

삼성전자가 미국 모바일 결제 솔루션 업체 루프페이 인수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인수를 앞두고 있는 루프페이는 마그네틱 보안 전송 관련 특허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루프페이의 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은 신용카드 정보를 담은 기기를 마그네틱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에 대해 “모바일 결제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복면가왕 솔지

‘복면가왕’에서 그룹 EXID 멤버 솔지가 우승을 차지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미스터리 음악쇼-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복면을 쓴 8명의 스타들이 무대에 올랐다.

‘복면가왕’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고 탈락하는 참가자가 이후 가면을 벗고 자신의 정체를 공개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두 명의 출연자가 최후 무대로 대결을 펼쳤다. 탈락자는 배우 김예원으로 모두의 예상을 깬 반전 출연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듣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우승자는 EXID 솔지였다. 솔지는 가면을 쓴 상태로 연신 눈물을 흘려 시선을 사로잡았다. MC 김성주는 “정규 프로그램이 되면 우승자를 공개하겠다”고 밝혔지만 방송 말미에 우승자 솔지의 정체가 알려졌다.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북한이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을 한 것으로 알려지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미국의 보수성향 매체 중 하나인 워싱턴프리비컨은 “북한이 지난달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에 대한 첫 비행시험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이어 미 국방부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북한이 1월 23일 ‘KN-11’ 미사일을 잠수함이 아닌 해상기지 플랫폼에서 발사했다”고 덧붙였다.

비행 시험을 감시하기 위해 미군 정보함들과 항공기가 동원돼 일단 성공적으로 발사된 ‘KN-11’의 탄도 궤적을 추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행 시험에 대한 다른 구체적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 대변인도 북한의 SLBM에 관한 정보가 민감한 사안이라는 점을 들어 논평을 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 신주아 근황, 최원영 심이영, 스윗소로우 인호진 매니저, 국민 100명 중 1명 협심증, 이금희 가족사, 고속도로 양방향 정체, 이완구 총리 이희호 여사 예방, 삼성전자 루프페이, 복면가왕 솔지, 잠수함 발사 미사일 첫 비행시험 / 사진 = 신주아SNS, 뉴시스, 워싱턴프리비컨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