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대표에 문재인 당선,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 시작…행보 첫 메시지 ‘통합’
새정치연합 대표에 문재인 당선,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 시작…행보 첫 메시지 ‘통합’
  • 승인 2015.02.0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정치연합 대표에 문재인 당선

새정치연합 대표에 문재인

[SSTV 정찬혁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에 당선된 문재인 신임 대표는 9일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한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8시 서울 동작구 현충원을 참배한다. 특히 문 대표가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참배 의사를 밝힌 가운데 이날 행보에서 내놓을 첫 메시지는 ‘통합’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표는 지난 8일 “역대 정부마다 과오가 있다. 그러나 공로가 더 많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박정희, 이승만 대통령 묘소 참배 여부를 놓고 또 국민들이 서로 갈등하고 그것으로 국론이 나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내일(9일) 현충원 참배로써 그런 갈등을 끝내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배에는 주승용·정청래·전병헌·오영식·유승희 신임 최고위원 5명을 비롯해 문희상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김한길·안철수 전 공동대표도 참석할 예정이다.

문 전 비대위원장은 전날 전당대회에서 “바로 내일 아침 8시 승패와 관계없이 새로 출범한 지도부 모두 상임고문을 비롯한 당원 모두, 전 대의원, 전 당직자가 모두 집결해 순국선열 앞에 엎드려 경건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를 약속하자”고 호소한 바 있다.

다만 경선에 패배한 박지원·이인영 후보는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박 후보는 그간 강행군을 이어온 만큼 감사전화를 돌리면서 휴식을 취할 예정이고, 이 후보는 간사를 맡고 있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경선과정에서 내세운 ‘최저임금 1만원’을 입법화하기 위한 활동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문 대표 등 신임 지도부는 이날 현충원 참배 후 오전 10시 국회에서 첫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비롯해 증세와 복지 등 국회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신임 지도부로 선출된 문 대표와 최고위원들은 당선 후 당사에서 40여분 동안 비공개 회의를 갖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새정치연합 대표에 문재인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