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 스와프 의미, 개도국 다른 채무와 ‘맞교환’…다양한 종류 ‘스와프’ 무엇?
채무 스와프 의미, 개도국 다른 채무와 ‘맞교환’…다양한 종류 ‘스와프’ 무엇?
  • 승인 2015.02.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채무 스와프 의미

채무 스와프의 의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와프의 뜻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채무 스와프는 개발도산국(이하 개도국)의 채무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외국 민간은행이 개도국의 채권을 할인해 개도국 측이 발행한 다른 채무와 맞교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차입채무를 채권과 교환하는 경우 ‘Debt Fund Swap’라고 부르고 차입채무를 주식으로 교환하는 경우는 ‘Debt Equity Swap’라고 일컫는다.

채무와 관련된 스와프 이외에도 자연보호를 위한 채무를 교환하는 ‘환경 스와프’도 존재한다.

채무 스와프 의미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