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 욕조서 의식불명 상태 발견…모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일본 악몽 시작될 것”,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1박 2일 정준영,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서울역 고가 재생,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이시각 주요뉴스]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 욕조서 의식불명 상태 발견…모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일본 악몽 시작될 것”,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1박 2일 정준영,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서울역 고가 재생,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 승인 2015.02.0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 욕조서 의식불명 상태 발견(사진 휘트니 휴스턴 공식 홈페이지),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일본 악몽 시작될 것”,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1박 2일 정준영,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서울역 고가 재생,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 욕조서 물에 잠겨 의식불명

故 휘트니 휴스턴 딸 바비 크리스티나 브라운이 욕조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주요 매체들에 따르면 故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이 1월 31일(현지시각) 오전 10시 25분쯤 자택에서 욕조 속 물에 머리를 파묻힌 채 남편 닉 고든과 다른 친구들에 의해 발견됐다.

의식을 잃은 브라운은 심폐소생술(CPR)을 받은 후 노스 풀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그러나 아직도 혼수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편 닉 고든과 다른 친구들은 911 응급 요원과 경찰이 도착하기 전까지 아무런 반응이 없던 브라운에게 심폐소생술(CPR)을 행했다. 브라운은 곧바로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근교 도시인 로즈웰의 노스 풀튼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은 브라운의 정확한 용태에 대해 말을 아낀 대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휘트니 휴스턴은 지난 2012년 9월 미국 베벌리힐스에 있는 한 호텔의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를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이 3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IS가 공개한 약 1분 분량의 이번 영상에서 고토 겐지는 오렌지색 죄수복을 입고 무릎을 꿇고 있다. 그 옆에는 칼을 든 채 복면을 쓰고 있는 남성이 서있다.

영국 억양을 사용하는 이 남성은 아베 신조 일본총리를 언급하며 "이길 수 없는 전쟁에 참여한 당신의 무모한 결정으로 이 칼은 고토 겐지를 학살할 뿐만 아니라 대학살의 빌미를 제공했다"고 말하고 있다. 이어 "일본의 악몽은 시작될 것"이라고 밝히며 그의 죽음에 일본 정부의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는 (IS가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를 참수했다고 주장하는 동영상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야마타니 에리코 일본 국가공안위원장은 1일 오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나 "과학경찰연구소에서 영상분석을 진행 중이다"면서 "현재로서는 고토씨가 살해된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부정할 정보는 없다"고 밝혔다.  

IS가 또다시 일본인 인질을 참수했다고 주장하며 동영상을 공개한 데 대해 미국, 영국, 프랑스 지도자들이 일제히 IS를 규탄했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이른바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 사고 피의자 허 모(37)씨가 구속됐다.

지난 31일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청주지법 이현우 판사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하면서 ‘크림빵 아빠 뺑소니 피의자 허씨가 구속 수감됐다.

허 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청주시 흥덕구 사운로 아일공업사 인근에서 술에 취해 차를 몰고 가다 길을 건너던 강모(29)씨를 친 뒤 그대로 달아나 숨지게 한 혐의다.

경찰조사 결과 허 씨는 당시 동료들과 소주 4병 가량을 마신 뒤 운전을 해 사고를 냈으며 이를 알면서도 차량을 음성의 부모 집에 옮긴 뒤 차량부품을 구입해 스스로 수리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경찰과 검찰은 지난 30일 허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허 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청주 흥덕경찰서에서 청주지법으로 이동하기 전 “죽을 죄를 지었다”고 밝혔다.

사람을 친 줄 몰랐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사고 사실은 알았지만 사람을 친 것은 몰랐다”며 종전의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또 “아내의 설득에 자수를 한 것”이라며 “그 전부터 자수를 하려 했고 힘들고 괴로웠다”고 말해 수사망이 좁혀옴에 따라 자수한 것 아니냐는 물음에 부인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 씨의 유족들에게 “죄송하고 평생 사죄하며 살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1박 2일 정준영

'1박 2일' 정준영의 1일 방송분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 2일) 제작진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일 방송분 촬영현장을 공개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정준영은 자진해서 머리를 박으며 "저는 이러고 끝날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고 형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 무릎을 꿇고 멤버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이며 싹싹한 막내로 거듭나려는 듯한 모습을 선보였다.

이는 오징어잡이배를 탈 조업자를 뽑는 선발전의 모습. 꼴찌가 조업동반자를 고르게 되는 방식 때문에 유력한 꼴찌 후보를 향해 예를 다하는 모습을 보였던 것이다.

하지만 공손하던 정준영은 데프콘을 향해 "빨리해! 뚱땡아!"라며 장난끼 넘치는 요물막내로 돌아갔다.

형님들을 쥐락펴락하는 정준영의 반전매력은 1일 오후 4시 50분 ‘1박2일’에서 볼 수 있다.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식사하셨어요' 양동근이 최근 말이 없어진 이유에 대해 털어놨다.

양동근은 1일 오전 8시20분 방송된 SBS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서 말이 없어진 이유에 대해 "방어기제 때문이다. 아역 배우 시절 내가 전혀 슬프지도 않고, 울고 싶지도 않은 상황에서 울어야 했다"고 말했다.

양동근은 이어 "감독은 내가 울지 않으면 '울어'라고 소리쳤다. 심지어 담배 연기를 눈에 갖다 대기도 했다. 이때부터 말도 없어졌고 낯도 가렸다"고 덧붙였다.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최근 말수가 줄어들었다 했더니 그런 이유가?",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담배 연기까지 눈에 갖다 대다니 감독이 좀 심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서울역 고가 재생

서울역 고가도로가 ‘사람길’로 재생된다.

서울시는 지난 29일 노후화로 수명을 다한 서울역 고가도로를 '사람길'로 재생하고 서울역광장·북부역세권 등으로 통하는 17개의 보행로를 신설한 등의 내용을 담은 '서울역 7017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서울시는 총 938m에 이르는 서울역 고가도로를 인도로 조성해 서울역을 중심으로 한 동서 지역의 통합 재생을 도모하는 등 지역활성화와 연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17개의 보행로를 신설해 서울역 일대의 역사·문화·쇼핑 구역을 연결하는 '도보관광 공간'을 조성한다.

서울역 광장은 에스컬레이터 등으로 고가와 연결되며 4호선 서울역 출구 일대 및 오피스빌딩 밀집지역 등도 다리를 통해 연결된다. 퇴계로 접속 부분은 △남대문시장 △남산공원과 가까운 한양도성 일대까지 200~300m 연장해 관광·소비인구를 유입을 유도한다. 중림동 고가 하부에 위치한 청소차고지는 이전을 통해 녹지화하고 건설 예정인 국립극단과도 연결시켜 문화·창작거리를 조성한다.

새로 신설되는 17개의 보행길은 △서울역고가 △퇴계로 △한강대로 △서울역광장 △북부역세권 △만리동 △청파동 등을 연결된다. 고가도로를 통한 보행시간이 현재보다 최대 14분 단축돼 도심에 집중된 서울의 핵심 문화관광명소를 걸으며 즐길 수 있게 된다.

시는 보행길이 신설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 남산 등과 서울역 일대 관광지가 연결돼 남대문시장 등 일대 상권이 활성화되고 일대 도시재생의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 예상했다.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2월의 첫날인 오늘(1일)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가 열리고 있다.

강원 태백시는 제22회 태백산 눈축제 마지막 날인 내달 1일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유일사 일원에서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인 1조로 진행되며 대상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주어진다.

코스는 당골광장·유일사를 출발해 반재, 천제단, 문수봉 등을 거친다.

태백산 정상인 장군봉에는 매년 전국의 수많은 등산객들이 눈꽃과 눈 덮인 주목을 감상하러 몰리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산은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며 “겨울철 흰 눈으로 덮인 주목 군락의 설경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를 끝으로 ‘눈·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23일 개최한 제22회 태백산 눈축제가 막을 내린다.

눈 축제에는 축제 첫 주말인 24, 25일 양일간 23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휘트니 휴스턴 딸 브라운 욕조서 의식불명 상태 발견…모 IS 일본인 인질 참수 주장 “일본 악몽 시작될 것”,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1박 2일 정준영,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구속, 식사하셨어요 양동근, 서울역 고가 재생,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