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 크림빵 뺑소니, 강모씨 생전 父에게 “조금만 참으세요, 곧 형편이 나아지겠죠”, 유준상 이준, 문성민 결혼, 박하선 할아버지, 연말정산 오류 확산, 제주흑돼지 천연기념물 지정, 톳 효능
[이시각 주요뉴스] 크림빵 뺑소니, 강모씨 생전 父에게 “조금만 참으세요, 곧 형편이 나아지겠죠”, 유준상 이준, 문성민 결혼, 박하선 할아버지, 연말정산 오류 확산, 제주흑돼지 천연기념물 지정, 톳 효능
  • 승인 2015.01.27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림빵 뺑소니 / JTBC 뉴스화면 캡처

크림빵 뺑소니, 강모씨 생전 父에게 “조금만 참으세요, 곧 형편이 나아지겠죠”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고로 목숨을 잃은 강 모씨의 사연이 공개된 가운데 그의 아버지가 생전 아들과 나눴던 이야기가 화제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지난 22일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진 강모씨 사고 해결에 결정적인 제보나 단서를 제공한 시민에게 신고 보상금 5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유가족 역시 현상금 3000만원을 내걸며 범인을 잡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

숨진 강 모씨는 생계를 위해 트럭 기사 등 밤낮 없이 노동을 하며 임용고시 준비를 하는 아내 뒷바라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사고 당일날도 아내에게 줄 크림빵을 갖고 가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모씨의 아버지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아들이 아버지 조금만 참아주세요라고 했다”라며 “아내가 지금 임용고시 준비 중이니까 선생님 되면 좀 나아질거에요 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 흥덕경찰서는 크림빵 뺑소니와 관련한 제보는 교통조사계 043-270-3662로 하면 된다고 전했다.

유준상 이준

‘풍문으로 들었소’ 유쥰상과 이준이 부자지간으로 만난다.

오는 2월 말 방송될 SBS 새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연출 안판석 l 극본 정성주)는 제왕적 권력을 누리며 부와 혈통의 세습을 꿈꾸는 대한민국 초 일류상류층의 속물의식을 통렬한 풍자로 꼬집는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유준상은 대대손손 법률가 집안에서 태어나 최고의 귀족교육을 받고 자란 법무법인 대표 한정호 역을 맡았다.

극중 ‘한정호’는 법률상담을 통해 알게 된 정,관,재계 요인들의 비리를 무기로 권부의 중요한 인사까지 깊이 관여할 정도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막강한 인물.

유준상의 착한 아들로 최강 부자를 결성하게 된 이준은 부모님 말씀이 곧 법으로 알고 자란 특권의 인큐베이터에서 만들어진 수재 ‘한인상’ 역을 맡았다.

고등학교 3학년인 인상은 완벽한 아버지와 기품 넘치고 아름다운 어머니한테는 무심결에라도 짜증한번 낸 적이 없는 반듯한 모범생 아들이다.

두 사람은 ‘인상’이 뜻밖의 인물을 아내로 맞으면서 난생처음 겪는 사건사고에 좌충우돌하며 인생의 참맛을 알아가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펀치’ 후속으로 방송될 ‘풍문으로 들었소’는 ‘아줌마’, ‘아내의 자격’, ‘밀회’ 등을 함께한 명품콤비 정성주 작가와 안판석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멜로를 통해 대한민국 상류사회의 이면과 부조리를 날카롭게 꼬집으며 흥행을 이끌어온 정성주-안판석 콤비가 또 한 번 2015년 드라마판을 흔들 명작을 만들어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월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 예정.

   
▲ 문성민 결혼 / 뉴시스

문성민 결혼

현대캐피탈 문성민이 결혼을 발표했다.

문성민은 새롭게 단장한 장충체육관에서 지난 25일 열린 ‘NH농협 2014-2015 V-리그’ 올스타전 이벤트 행사 스파이크 서브 킹&퀸 콘테스트에서 118㎞를 기록하며 서브킹을 차지했다.

이날 문성민은 “우승 상금을 어디에 쓸 것이냐?”는 아나운서의 질문에 “시즌이 끝나고 결혼 자금에 쓰겠다”고 깜짝 발표했다.

이어 “(여자친구가) 이 자리에 와 있다. 보는 자리에서 서브킹 타이틀을 획득해서 기분이 좋다”며 “시즌이 끝나면 더 잘해주겠다”라고 여자친구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문성민은 “장충체육관이 50년 만에 리모델링한 것으로 안다. 팬들 분들이 많이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하선 할아버지

배우 박하선이 할아버지를 언급했다.

박하선은 지난 25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사나이’ 여군특집2편에 출연해 대령 예편한 할아버지를 언급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박하선은 면접 자리에서 “어린 시절 꿈이 경찰과 군인이었다”라며 “직업 특성상 역할만 해봤다. 군인이 돼 보고 싶어 지원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하선은 “할아버지가 대령으로 예편하셨다. 어떻게 생활하셨는지가 궁금하다”고 고백했다.

한편 이날 박하선은 신체검사에서 2.0의 시력을 자랑했다.

연말정산 오류 확산

연말정산 오류 확산이 대거 발생하며 관련 카드사들과 금융당국이 대책 마련에 시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23일 발생한 BC카드의 대중교통 사용금액 누락과 유사한 연말정산 오류 사례가 삼성카드와 하나카드에서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감독원은 BC카드의 연말정산 정보 누락 사고 이후 모든 카드사에 일괄적인 점검 지침을 내렸다. 그 결과 회원들이 사용한 대중교통 이용액을 일반 이용액으로 잘못 분류해 국세청에 통보해 대중교통 사용액이 별도로 구분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카드는 48만명의 고객이 총 174억원 누락됐고 하나카드 역시 52만명 172억여원의 대중교통 이용액이 빠져 나갔다.

삼성카드는 또 SK텔레콤에서 포인트연계 할부(폰세이브) 서비스를 활용해 통신단말기를 구매한 금액도 국세청에 통보되지 않아 12만명의 416억원이 누락된 것으로 알려졌다.

   
▲ 제주흑돼지 천연기념물 지정 / 뉴시스(농진청)

제주흑돼지 천연기념물 지정

문화재청은 제주도의 '제주흑돼지'를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흑돼지는 일제 강점기와 근대화를 거치면서 외국에서 도입된 개량종과의 교잡으로 순수 재래돼지 개체 수가 급감해 절종 위기에 처한 상태다.

이로 제주특별자치도 축산진흥원은 지난 1986년에 우도 등 도서벽지에서 재래종 돼지 5마리를 확보해 현재까지 순수 혈통의 제주흑돼지를 사육·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된 제주흑돼지는 제주 축산진흥원 내에서 사육 중인 제주흑돼지 260여 마리에 한정된다.

이들 흑돼지는 유전자특성 분석 결과, 육지 재래돼지와 차별되는 혈통의 고유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크고 앞으로 뻗은 귀를 갖고 있는 육지흑돼지와는 달리 귀가 작고 위로 뻗어 있어 외형상의 특징도 뚜렷하다.

또 제주도 특유의 기후와 풍토에 적응, 체질이 튼튼하고 질병에도 강해 우리나라 토종가축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체계적으로 보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문화재청의 설명이다.

특히 육지와 격리된 제주도의 지역적 여건에 따라 제주흑돼지는 고유의 특성을 간직하면서 제주 지역민의 생활과 신앙 등과도 밀접한 연관성을 지니고 있다고 문화재청은 덧붙였다.

이번 천연기념물 지정으로 제주흑돼지는 제주 축산진흥원의 엄격한 사양관리 지침과 함께 혈통 및 질병, 번식관리 등에서 더욱 효과적인 작업이 기대된다.

톳 효능

톳 효능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다.

한 포털사이트 정보에 따르면 바다에서 나는 톳은 칼슘, 요오드, 철 등 무기염류가 많이 포함돼 있다.

톳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다. 톳은 다른 식품에 비해 무기질이 풍부하고 철분이 많은 해조류로 빈혈 증세에 효과적인 효능이 있다. 또 칼슘, 칼륨도 풍부해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특히 톳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시금치의 3~4배나 돼 빈혈 예방이 좋다.

크림빵 뺑소니, 유준상 이준, 문성민 결혼, 박하선 할아버지, 연말정산 오류 확산, 제주흑돼지 천연기념물 지정, 톳 효능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