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 주요뉴스] 강예원 김지영 윤보미 이다희 박하선 이지애 엠버 실제 몸무게는? 크림빵 뺑소니, 세금 증가율 OECD 4번째, 전현무 양정원 열애설, 강남1970 100만 돌파,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엄지족 의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그리스 총선 시리자 압승, 리지 전국
[이시각 주요뉴스] 강예원 김지영 윤보미 이다희 박하선 이지애 엠버 실제 몸무게는? 크림빵 뺑소니, 세금 증가율 OECD 4번째, 전현무 양정원 열애설, 강남1970 100만 돌파,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엄지족 의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그리스 총선 시리자 압승, 리지 전국
  • 승인 2015.01.2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림빵 뺑소니 / CCTV 캡처

크림빵 뺑소니... 크림빵 좋아하는 만삭아내에 주려다 

아내가 좋아하는 크림빵을 사들고 귀가하다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진 한 예비 아빠의 사연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청주시 충북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한 공업사 앞에서 강원도의 한 사범대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부인과 함께 임용고시를 준비하던 A씨가 뺑소니를 당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어려운 형편 탓에 화물차를 운전하며 생계를 유지한 그는 사고 당일도 새벽까지 일을 하고 집으로 향하던 중이었으며, 아내의 배 속에는 새별이라는 태명의 7개월 된 새 생명이 자라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루 종일 운전대를 잡은 강씨는 임신 7개월인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가득 사들고 집으로 향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닥친 뺑소니 차량에 치여 도로에 쓰러졌고, 인근을 지나던 택시기사에게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사연이 공개된 이후, 뺑소니범에게 분노한 누리꾼들의 '인터넷 추적 수사'에 매진해 외제승용차의 차종까지 밝혀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누리꾼과 경찰 수사상 좁혀진 부분은 뺑소니 차량이 흰색 BMW5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한편,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흥덕 경찰서는 결정적인 제보나 단서를 제공한 시민에게 상금 50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제보는 청주흥덕경찰서 교통조사계(043-270-3662)로 하면 된다.

세금 증가율 OECD 4번째

한국의 1인당 세금이 5년 만에 25% 증가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증가율이 4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OECD는 한국의 1인당 세금은 2013년 기준 6314달러 한화 기준 683만원으로 지난 2008년 5051달러에서 5년 만에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증가율은 OECD회원국 가운데 칠레와 뉴질랜드, 터키에 이어 4번째로 높은 수치이다.

반면 그리스와 아일랜드, 헝가리 등 경제위기에 처한 유럽권 국가들은 1인당 세금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현무 양정원 열애설

방송인 전현무가 양정원과 열애설을 거듭 해명했다.

전현무는 26일 오전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에서 양정원과 열애설을 다시 한 번 부인했다.

이날 전현무는 “문자가 많이 오네요”라며 “어제 뉴스를 접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살다 살다 제가 열애설이 다 나네요. (양정원은) 정말 친한 동생이고 사귀는 단계가 아닌 게 사실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전현무는 열애설을 해명하며 “상대가 방송을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인 신상이 낱낱이 나와 마음이 불편합니다. 저는 일생 회자 되는 인생이지만 방송을 안 하는 사람은 보호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지난친 관심에 대한 자제를 당부했다.

한편 전현무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양정원과 함께 촬영한 스티커 사진이 공개되면서 열애설이 불거졌다. 전현무 측은 양정원과 방송을 통해 알게 된 후 친하게 지낸 것은 맞지만 사귀는 사이는 아니라고 열애설을 부인했다.

강남1970 100만 돌파

영화 ‘강남1970’이 개봉 5일 만에 누적 관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은 26일 ‘강남1970’이 23~25일 전국 830개 상영관으로 70만 9608명을 불러 모아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누적 관객 수는 100만 1778명이다.

‘강남1970’의 100만 돌파 속도는 역대 청소년 관람불가 흥행작 1위인 2010년 ‘아저씨’(누적 628만 2774명)보다 하루 빠른 수준이다. 그뿐만 아니라, 명절에 개봉해 2014년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타짜-신의 손’(누적 401만 5362명)과 동일한 속도다.

2위 자리에는 외화 ‘빅 히어로’가 올랐다. 같은 기간 822개 상영관에서 66만 2086명(누적관객 83만 9275명)이 봤다. ‘국제시장’은 51만 2749명(누적관객 1200만 5172명)이 봐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영화 ‘오늘의 연애’,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 ‘허삼관’, ‘존 윅’ 등이 뒤를 이었다.

   
▲ 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강예원 김지영 윤보미 이다희 박하선 이지애 엠버 몸무게

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강예원 김지영 윤보미 이다희 박하선 이지애 엠버 몸무게 공개

'진짜 사나이-여군특집2' 멤버들의 실제 키와 몸무게가 공개됐다.

25일 방송된 MBC 예능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2탄에서는 훈련소로 입소해 신체검사를 받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신체검사 첫 번째는 키와 몸무게 측정이었다. 이에 멤버들은 서로 걱정스러운 눈빛을 교환하며 체중계에 올라섰다.

측정 결과 김지영은 162cm에 56kg으로 프로필상 몸무게와 11kg이 차이가 났다. 윤보미는 163cm에 50kg, 이다희는 176cm에 55kg이었다. 박하선은 163cm에 47kg, 강예원은 162cm에 48kg, 이지애는 163cm에 51kg, 엠버는 165cm에 56kg을 기록했다.

이로서 멤버 전원 모두 프로필과는 다른 키와 몸무게임이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스 총선 시리자 압승

그리스 총선에서 급진좌파연합인 시리자가 압승을 거둔 가운데 대표인 치프라스가 긴축 철폐에 관한 입장을 전했다.

25일(현지시간) 시리자는 그리스 총선에서 압승을 거뒀다. 이에 치프라스 시리자 대표는 “그리스는 5년 간 치욕과 고통을 뒤로 하고 새로운 시대에 들어섰다”라며 “2010년부터 받은 구제금융 이행 조건인 긴축정책을 폐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그리스 정부는 앞으로 유럽연합(EU)와 국제통화기금(IMF) 등 채권단과 함께 서로 생존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협상할 준비가 됐다”라며 채권단이 기존에 제시한 이행 조건을 지키지 않겠다는 뜻을 거듭 밝혔다.

그리스 현대 정치사에서 급진좌파 진영이 집권하게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스가 2010년부터 구제금융을 받는 대가로 연금과 공공 부문 임금의 삭감, 사회보장기금 지출 감축, 공무원 구조조정 등의 긴축 조치를 강요받자 민심이 돌아선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현재 약 50%의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시리자는 36%의 지지율을 얻어 현 집권 여당인 신민당의 28%를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리지 전국노래자랑

걸그룹 첫 트로트가수로 변신한 리지가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매력을 발산했다.

걸그룹 애프터스쿨 리지는 지난 25일 낮 12시10분 방송된 KBS1 '전국노래자랑' 경남 양산 편에서 첫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쉬운 여자 아니에요'를 공개했다.

미니 원피스 스타일의 개량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오른 리지는 살랑 거리는 안무 동작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자신은 쉬운 여자가 아니라고 말하는 노랫말도 듣는 재미를 더했다.

리지의 타이틀곡 '쉬운 여자 아니에요'는 유머러스한 가사와 유쾌하고 흥겨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사랑을 물질적인 것으로 사려는 태도를 풍자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문성민 결혼

'얼짱 배구 선수' 현대캐피탈 문성민이 V리그 올스타전 중 전격 결혼을 발표했다.

문성민은 25일 오후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NH농협 2014-2015 V-리그’ 올스타전 이벤트 스파이크 서브 킹&퀸 콘테스트에서 시속 118㎞로 서브킹을 차지했다.

이날 "우승 상금을 어디에 쓸 것이냐?"는 질문에 문성민은 "시즌이 끝나고 결혼 자금에 쓰겠다"라고 깜짝 발표를 했다.

이어 "(여자친구가) 이 자리에 와 있다. 보는 자리에서 서브킹 타이틀을 획득해서 기분이 좋다"며 "시즌이 끝나면 더 잘해주겠다"라고 여자친구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장충체육관이 50년 만에 리모델링한 것으로 안다. 팬들 분들이 많이 즐기고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IS 일본인 인질

IS가 일본인 인질 유카와의 참수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유엔 안보리가가 “야만적 행위”라고 규탄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25일(현지시간)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일본인 인질 살해에 대해 "야만적인 행위"라고 비난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안보리 15개 이사국은 이날 만장일치로 성명을 통해 "안보리는 이번 악랄하고 비겁한 행위를 강력히 비난한다"고 밝혔다.

안보리는 "또 다시 발생한 이 같은 범죄행위는 기자를 포함해 시리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위험이 더욱 커졌다는 점을 상기시켰다"며 "또한 시리아와 이라크 주민 수천 명을 학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IS의 야만성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난받아 마땅한 테러행위를 한 범인들에게 정의를 구현할 필요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며 "편협함과 폭력, 증오 등을 옹호하는 IS는 근절돼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일본인 인질 피살에 대해서는 안보리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며 "IS를 비롯해 알누스라 전선 등 모든 알카에다 연계단체에게 억류 중인 인질의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손수조 결혼

결혼 발표를 한 손수조 새누리당 부산 사상구당협위원장이 과거 지방선거를 앞두고 500배 유세를 한 것이 다시금 화제다.

지난 25일 한 매체는 손수조 위원장이 동갑내기 회사원과 오는 2월14일 결혼을 한다고 전했다. 예비 신랑은 손수조 위원장과 과거 학창시절부터 인연을 이어왔고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만남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수조 위원장은 지난 2014년 6월23일 ‘6·24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 광화문서 투표 독려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손수조 위원장은 “도와주세요”라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바꾸겠습니다”고 적힌 피켓을 들고 500배 유세를 펼쳤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를 소개한다.

1.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 : 2009년 스위스의 한 연구는 다크 초콜릿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와 혈압을 떨어뜨린다고 한다. 또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이 함유돼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아몬드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높아진다는 것.

2.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 :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어 준다. 한 실험에 따르면, 피스타치오가 수학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낮춘 것으로 드러났다. 또 호두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한다.

3. 고구마 : 달고 맛있는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고구마는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으면서 단맛을 느끼게 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 저지방 요구르트에는 신체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분비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여기에 스트레스를 없애는 항산화제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신선한 베리를 첨가해 먹으면 더욱 좋다.

5. 채소 카레 : 카레에 고추와 시금치 등 채소를 섞어 요리한 채소 카레를 먹고 나면 몸이 포근해진다. 고추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은 진통 효과가 있는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한다. 또 카레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또 시금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해 준다.

6. 녹차 : 녹차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녹차에는 카페인도 들어있어 집중력을 높여준다.

7. 와인 : 알코올은 중추 신경계 저하제 역할을 해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한다. 또 포도주에는 건강에 좋은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도 들어있어 대화를 하며 천천히 조금씩 마실 경우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엄지족 의미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엄지족이 급증하고 있다. 엄지족 의미는 뭘까.

엄지족이란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민첩하게 통화하고 정보를 검색하며 게임을 즐기는 신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요금 부담이 크거나 비교적 상황의 제약이 있는 음성 통화보다 문자메시지를 통해 대화를 나누기가 쉬워 엄지족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이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요금 부담이 크거나 비교적 상황의 제약이 있는 음성 통화보다 엄지손가락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자를 이용한다. 신세대의 대부분은 사실상 엄지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쇼핑 사용도 증가하면서 엄지족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월 31일 통계청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당해연도 3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조 3790억 원이다. 이 중 휴대전화를 통해 거래한 금액은 3조 883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무려 12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손목터널(수근관)이란 손목 앞 피부조직 밑에 뼈와 인대들로 형성된 작은 통로로 9개의 힘줄과 정중신경이 손 쪽으로 지나가는 곳이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과도한 손목 사용으로 인해 손목터널을 덮고 있는 인대가 두꺼워져 정중신경을 압박하는 경우가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으로는 손목 통증과 함께 정중신경의 지배 부위인 엄지, 검지, 중지와 약지 일부에 해당하는 손바닥 부위 및 손가락 끝의 저림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다. 질환이 오래 지속될 경우 신경이 눌려 감각이 둔해지면서 손의 힘이 약해지는 운동 마비 증세가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40~50대 중년 여성의 경우 사회 생활과 가사 노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 때문에 손목터널증후군 발생이 쉬운 만큼 주의를 요한다. 주기적으로 손목 스트레칭을 하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따라서 설 명절을 앞두고 가사노동이 많은 주부들의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크림빵 뺑소니, 세금 증가율 OECD 4번째, 전현무 양정원 열애설, 강남1970 100만 돌파, 진짜사나이 강예원 김지영 윤보미 이다희 박하선 이지애 엠버,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엄지족 의미, 손목터널증후군 원인그리스 총선 시리자 압승, 리지 전국노래자랑, 문성민 결혼, IS 일본인 인질, 손수조 결혼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