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연 2.0% 동결 두고 이주열 총재 “금리동결 만장일치”
기준금리 연 2.0% 동결 두고 이주열 총재 “금리동결 만장일치”
  • 승인 2015.01.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준금리 연 2.0% 동결

기준금리 연 2.0% 동결 두고 이주열 총재 “금리동결 만장일치”

[SSTV 강기산 기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0%로 동결한 가운데 이주열 총재가 입장을 전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기준 금리를 현재의 2.00% 수준에서 유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은은 이날 기준금리 연 2.0% 동결한 것을 두고 “수출 증가세가 다소 둔화된 가운데 내수의 회복이 미약했다”라며 “경제주체들의 심리도 여전히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5일 오전 기준금리를 동결한 통화정책방향 기자간담회에서 "기준금리 동결은 만장일치"라고 밝혔다

한은은 지난해 8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인하한 뒤 이달까지 3개월 연속 금리를 동결했다.

이는 지난해 취한 금리 인하 조치가 가계소비, 기업투자 등 경제 전반에 미칠 파급 효과를 좀 더 지켜보자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경기 부양책에도 소비 심리는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지만 금리 인하가 실물 경제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는 통상 6개월 이상 걸리는 만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기준금리 연 2.0% 동결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