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연 2.0% 동결, 한국은행 “수출 둔화·내수 부진 영향 금리 동결”…경기 부양책 지켜볼 것
기준금리 연 2.0% 동결, 한국은행 “수출 둔화·내수 부진 영향 금리 동결”…경기 부양책 지켜볼 것
  • 승인 2015.01.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준금리 연 2.0% 동결

[SSTV 강기산 기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0%로 동결해 그 배경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기준 금리를 현재의 2.00% 수준에서 유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은은 이날 기준금리 연 2.0% 동결한 것을 두고 “수출 증가세가 다소 둔화된 가운데 내수의 회복이 미약했다”라며 “경제주체들의 심리도 여전히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한은은 지난해 8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기준금리를 인하한 뒤 이달까지 3개월 연속 금리를 동결했다.

이는 지난해 취한 금리 인하 조치가 가계소비, 기업투자 등 경제 전반에 미칠 파급 효과를 좀 더 지켜보자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경기 부양책에도 소비 심리는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지만 금리 인하가 실물 경제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는 통상 6개월 이상 걸리는 만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기준금리 연 2.0% 동결 / 사진 = 뉴시스

오늘의 연예기사 모두보기

최신 스타 영상 뉴스모음

최신 스타 포토모음

   
 

[ 알립니다 ]

음악(가수/댄스/연주),미술,모델,만화가,소설가 등은 물론 남다른 기술,특허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소개하고 싶은 개인/중소회사 님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필요에 따라  촬영,취재 등을 통해 더욱 완성된 컨텐츠로 네이버,다음 등 포탈 전송 및 SSTV 인터넷 신문, 유튜브,유쿠,QQ,트위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해 드리며, 진행 과정 중에 어떠한 비용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

 

[copyright SSTV all right reserved 2007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