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대란, 정부 위반에 강력 경고…제값에 산 사람들만 ‘호갱’ 됐다
아이폰6 대란, 정부 위반에 강력 경고…제값에 산 사람들만 ‘호갱’ 됐다
  • 승인 2014.11.03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폰6 대란

[SSTV l 박수진 인턴기자] 아이폰6 대란으로 논란이 되자 정부가 강경 대응에 나선 가운데 일부 판매점에서는 신규 고객에게 개통 취소를 요구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1일~2일 새벽 사이에 서울 시내 곳곳의 휴대전화 판매점에서 아이폰6 16GB 모델을 10만∼20만원대에 판매하는 일명 ‘아이폰6 대란’이 발생했다.

이에 정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일부 판매점에서 과도한 페이백 등으로 지원금 공시 및 상한제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해 이에 대해 강경대응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아이폰6 출시 후 기기를 제값 주고 산 사람들이 많아 불만은 계속되고 있다. 단통법 관련 정부의 말을 믿고 아이폰6를 제값 주고 산 사람들만 졸지에 ‘호갱’이 된 상황이다.

방통위의 징계를 피하려는 판매점들은 아예 문을 닫았고 불법보조금을 주고 판매한 단말기에 대해서는 개통을 취소하는 소동까지 벌어져 문제가 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휴대전화 값만 올린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자체를 폐지하라는 목소리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방통위는 시장조사관을 파견해 보조금 지급 방식과 규모 등을 파악하고 조사결과에 따라 이통사 과징금 부과 또는 대리·판매점 과태료 부과 등 후속 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SSTV 박수진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아이폰6 대란 / 사진 = YTN 뉴스화면 캡처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