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대란, ‘방통위 강력 경고’ 대리점 줄줄이 기기 회수 나서…‘단통법’ 위반 과징금 매길 수도
아이폰6 대란, ‘방통위 강력 경고’ 대리점 줄줄이 기기 회수 나서…‘단통법’ 위반 과징금 매길 수도
  • 승인 2014.11.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폰6 대란 단통법

[SSTV l 박동엽 기자] 방통위가 ‘아이폰6 대란’을 두고 이통3사에 강력 경고를 한 가운데 판매 대리점들이 기기회수에 나서는 등 개통 철회가 이어지고 있다.

방통위가 강력 경고한 ‘아이폰6 대란’은 지난 2일 새벽 서울의 일부 판매점들이 아이폰6를 현금완납과 페이백 등을 이용해 판매한 것이다.

이에 방통위는 2일 이동통신 3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마련에 나섰다. 이 회의에서 방통위는 강력 경고를 통해 이통 3사에게 주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방통위가 직접 나서 이번 ‘아이폰6 대란’에 대해 처벌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아이폰6를 판매한 판매점들은 기기회수 등을 통해 개통철회에 나섰다.

이밖에 ‘아이폰6 대란’ 당시 예약 신청만 하고 기기를 받지 않은 소비자들에 대해서는 통신사의 공식 보조금을 받고 개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방통위는 또 현장에 시장조사관을 파견해 보조금 지급 방식과 규모 등을 파악하고 과태료 또는 과징금 부과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조사결과 단순 과태료 처분으로 마무리할 수도 있지만 위반의 규모가 심한 경우에는 정식 시장조사를 통해 이통사에 거액의 과징금을 매길 수 있다.

단통법 취지를 처음으로 위반한 사례인 만큼 방통위가 엄중하게 처리할 수도 있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박동엽 기자 sstvpress@naver.com

아이폰6 대란 단통법 / 사진 = 애플스토어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