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출시 전 기선제압", 삼성 '갤럭시노트 엣지' 긴급투입…가격은?
"아이폰6 출시 전 기선제압", 삼성 '갤럭시노트 엣지' 긴급투입…가격은?
  • 승인 2014.10.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갤럭시노트 엣지

[SSTV l 전하라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예약판매에 돌입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폰6’의 초반 인기를 잠재우기 위해 야심작인 ‘갤럭시노트 엣지’를 긴급 투입한다.

업계의 소식에 따르면 SK텔레콤은 28일 갤럭시노트 엣지를 출시할 예정이며, 11월 중에는 KT와 LG유플러스에서도 갤럭시노트 엣지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출시예정일이 발표되자마자 큰 관심을 모았으며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맞서 삼성전자는 아이폰6 정식 출시일인 31일에 앞선 28일에 갤럭시노트 엣지를 서둘러 출시, 고객을 최대한 빼앗기지 않으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앞서 지난 24일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SK텔레콤은 예약 시작 2분만에 1만대가 모두 예약마감되었고, KT 역시 30분 만에 5만대가 넘게 예약되면서 1차 예약을 마감했다. LG유플러스도 20분 만에 2만대를 넘기는 등 순조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아이폰의 인기에 최근 스마트폰 실적이 급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4와 갤럭시노트 엣지까지 아이폰6 시리즈에 밀린다면 4분기는 물론, 내년 초의 실적 또한 기대를 할 수 없게 된다.

이에 삼성전자는 당초 갤럭시 노트 엣지를 한정 판매하려던 전략에서 대량 판매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삼성전자 이돈주 사장은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 엣지에 대해 대량생산하기보다는 한정판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초반 돌풍에 삼성전자도 전략 수정이 불가피해진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아이폰6 플러스의 국내 판매 가격이 사양에 따라 98만~124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갤럭시노트 엣지의 가격대는 105만원 선에서 결정되지 않겠냐는 것이 업계의 관측이다.

앞서 10월부터는 단통법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삼성전자가 어느 정도의 보조금을 실을 지가 가장 관심거리다.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의 돌풍을 잠재우기 위해 시장에 조기 투입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공격적인 지원금을 투입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갤럭시노트 엣지는 갤럭시노트4의 쿼드 HD(2560×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추가로 측면에 2560x160 해상도의 엣지 스크린이 탑재된 것이 특징으로, 전면 액정을 덮은 상태에서도 간단한 알림 등은 측면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SSTV 전하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갤럭시노트 엣지 / 사진 = 뉴시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