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방한… 삼성 이재용 부회장과 만찬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방한… 삼성 이재용 부회장과 만찬
  • 승인 2014.10.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 북 최고경영자

[SSTV | 원다혜 인턴기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14일 한국을 방문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다.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14일 마크 저커버그는 이날 저녁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을 방문해 이 부회장과 만찬회동을 갖고 양사간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 자리에서 삼성전자 휴대전화 사업을 책임지는 신종균 대표와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도 배석할 것으로 알려져 페이스북 전용 스마트폰 등 구체적인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삼성이 지난달 겔럭시노트4와 함께 공개한 가상현실 착용형(웨어러블) 기기인 기어VR을 만드는 데 협력한 바 있어 새로운 형태의 단말기를 만드는 것도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기존 맞수였던 애플 그리고 샤오미 등 중국 업체의 추격을 동시에 받는 상황에서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논의와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 창립자인 마크 저커버그는 방한에 앞서 지난 9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인터넷닷오알지(Internet.org)’ 정상회의에 참석했고, 13일에는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조코 위도도 대통령 당선인과 만나 인터넷 접근을 늘리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SSTV 원다혜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 사진 = 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