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채용, 접속자 몰려 한때 홈페이지 마비
신세계 채용, 접속자 몰려 한때 홈페이지 마비
  • 승인 2014.10.06 17:05
  • 댓글 9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세계 채용 마비

[SSTV l 강기산 인턴기자] 신세계그룹의 ‘2014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모집’ 마지막 날인 6일 지원자들의 접속이 폭주하면서 이 회사의 채용홈페이지(job.shinsegae.com)가 잠시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그룹 관계자 신세계 채용 홈피 마비에 대해 “마트와 신세계를 비롯한 6개 회사에서 2014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원서 접수를 오늘 6시에 마감하다보니 다소 사람이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했지만 다운이 되지는 않았다”며 “오후 6시까지 이용자들이 지원하는 데는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10일이라는 긴 채용기간을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날 ‘묻지마 지원’을 하는 지원자들이 몰리면서 좀 느려진 것 같다”며 “오후 6시 마감은 변함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세계 채용 지원자는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를 통해 채용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오는 2015년 8월까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이 가능한 사람이다. 단 신세계그룹 관계사 간의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사람은 면접전형 이후 프로페셔널 인턴십(Professional Internship)과 최종면접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10월 셋째 주 예정이다.

신세계 채용 마비 / 사진= 신세계 홈페이지 캡처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