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기시리즈 와인폰 신제품 '와인스마트' 출시
LG전자, 인기시리즈 와인폰 신제품 '와인스마트' 출시
  • 승인 2014.09.2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와인스마트' 출시

[SSTV l 이제나 인턴기자] LG전자가 ‘효도폰’ 인기시리즈의 신제품인 ‘와인폰’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오는 26일 ‘와인폰’ 시리즈의 6번째 작품 ‘와인스마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와인폰 시리즈는 국내시장 누적판매량이 500만대가 넘는 스테디셀러로 국내 최장수 6번째 휴대폰 시리즈다.

와인스마트는 기존 액정 터치형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중장년층 사용자가 최근 카카오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 사용을 원한다는 니즈를 반영하여 업계 처음으로 ‘카카오톡’ 전용 물리 버튼을 스마트폰에 적용했다. 물리버튼은 문자, 주소록, 앨범, 카메라 등의 기능을 각각의 전용 버튼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는 장치다.

또한 중장년층 사용자의 시력을 배려한 사용자경험(UX)를 구현해 화면에 앱을 가로 3줄, 세로 3줄로 크게 배열하는 기능을 탑재했고, 앱 아이콘 크기와 UX 내 모든 글자 크기를 확대해 시원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장시간 휴대폰 미사용시 보호자 휴대폰으로 자동 위치 정보를 전송하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 사용자가 사전에 지정된 위치를 벗어났을 때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위치이동 알림’, 긴급통화 번호로 전화시 사전에 저장된 보호자 휴대폰으로 위치 정보를 자동 전송하는 ‘긴급상황 알림’ 등 노약자가 위험에 빠졌을 때를 대비한 다양한 ‘안전지킴이’ 기능도 강화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장은 “와인스마트는 오랫동안 고객들로부터 호평받은 ‘와인폰’ 시리즈의 사용 편의성에 스마트폰의 주요 장점들을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