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수류탄 폭발, '손목절단' 훈련병 1명 사망…사고 원인은?
해병대 수류탄 폭발, '손목절단' 훈련병 1명 사망…사고 원인은?
  • 승인 2014.09.1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손목절단' 훈련병 1명 사망…사고 원인은?

[SSTV l 온라인뉴스팀] 해병대 수류탄 폭발 사고로 훈련병 1명이 사망하고 교관과 또다른 훈련병이 부상을 입었다.

군 당국에 따르면 16일 오전 10시20분경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 교육훈련단 내 수류탄 투척 훈련장에서 박 모(19) 훈련병이 들고 있던 수류탄이 갑자기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사고에 휘말린 박 훈련병은 오른쪽 손목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고 포항 세명기독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상태가 악화돼 오후 4시25분쯤 세상을 떠났다.

파편에 맞아 부상을 입은 황모(26) 중사와 또다른 박 모(19) 훈련병은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은 끝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훈련병들은 지난달 25일 입소해 다음달 수료를 앞둔 이들이었다.

해병대 측은 "수류탄 훈련장 안전 참호 6개 중 한 곳에 박 훈련병과 교관이 함께 들어간 상황에서 중앙통제소의 '안전핀 뽑아' '던져'라는 지시에 따라 박 훈련병이 '던져'라고 복창한 뒤 수류탄을 던지려는 순간 갑자기 폭발하고 말았다"며 사고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군 훈련 때는 실전용 수류탄을 사용한다. 이 때문에 사고 위험이 있어 안전을 위해 철저한 통제와 관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군은 현장에 있던 교관과 훈련병등 목격자를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 사진 = 뉴시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