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수, 판 마르바이크 협상 위해 네덜란드행… 현지언론 “차기감독으로 결정”
이용수, 판 마르바이크 협상 위해 네덜란드행… 현지언론 “차기감독으로 결정”
  • 승인 2014.08.0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판 마르바이크

[SSTV l 이영실 인턴기자] 네덜란드 언론이 한국 축구 대표팀이 베르트 판 마르바이크 감독 영입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축구 전문 매체 부트발조네는 5일(한국시간) 오후 인터넷 판에서 “한국이 판 마르바이크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은 판 마르바이크 감독과의 협상을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한국은 차기 대표팀 감독으로 외국인 감독을 결정했다”며 “2002 한·일 월드컵 때 거스 히딩크를 임명하며 좋은 성과를 얻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외국인 감독 선임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 매체들을 인용해 “한국 축구 협회가 판 마르바이크 감독을 유력한 대안으로 꼽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판 마르바이크 감독이 지난 반 년간 소속팀이 없는 상태임을 언급하며 지난 시즌 도중 독일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SV에서 중도 하차했기 때문에 클럽 감독으로 복귀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 분석했다.

이어 또 다른 한국의 차기 감독 후보군인 프랑크 라이카르트, 마틴 욜, 닐 레논 등은 협상 전진이 어려운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이용수 기술위원장이 5일 오전 판 마르바이크 감독과의 협상을 위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았다.

SSTV 이영실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Ap/뉴시스  판 마르바이크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