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야간개방 인기폭발 “여름밤 고즈넉한 정취 만끽”
경복궁 야간개방 인기폭발 “여름밤 고즈넉한 정취 만끽”
  • 승인 2014.07.2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복궁 야간 개방

[SSTV l 이영실 인턴기자] 경복궁 야간 개방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복궁 야간 개방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3일간 이루어지는 가운데 티켓 예매가 오늘(23일) 오후 2시부터 옥션 티켓 예매사이트(http://ticket.auction.co.kr)에서 시작됐다.

경복궁 입장권 예매는 많은 시민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람권 구매를 1인당 2매로 제한한다.

경복궁 야간 개방은 문화재 보호차원으로 하루 최대 1500명으로 제한하며 많은 시민들에게 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람권 구매는 1인당 2매로 제한된다. 관람료는 3000원이다.

판매 기간에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과 외국인은 각각 55매에 한해 전화 예매(월~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일요일과 공휴일 제외)를 할 수 있다.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각각 50명(보호자 1명 포함 무료)과 부모와 동반한 영․유아(6세 이하)는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광화문, 흥례문, 근정전, 경회루 권역에 따라 경복궁 야간 개방이 이뤄지며 개방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다. 경복궁 야간 개방 입장 마감시간은 관람 종료 1시간 전인 오후 9시며 경복궁 야간 개방 기간 동안 고궁 박물관 역시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경복궁 측은 “서울 시내 고궁들이 여름밤 고즈넉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게 야간 개장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SSTV 이영실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SSTV 고대현 기자 / 경복궁 야간 개방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