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애도… 원인규명·대책마련 촉구"
여야 "광주 헬기 추락 사고 애도… 원인규명·대책마련 촉구"
  • 승인 2014.07.1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헬기 추락

[SSTV l 김나라 인턴기자] 여야 정치권이 17일 광주 광산구에서 소방헬기 추락사고로 탑승자 5명 전원이 사망한 사고와 관련, 조의를 표하는 한편 정부의 사고수습과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민현주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광주 헬기추락 사고로 인해 안타깝게 숨진 다섯 분의 명복을 빈다. 슬픔에 잠겨있을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조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광주 헬기 추락 사고 당시 주변에 있다 부상을 입은 분들의 빠른 쾌유 또한 진심으로 기원하며 광주 헬기 추락 사고 현장에서 더 이상의 부상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민 대변인은 "최근 우리 사회가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가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하는 와중에 발생한 사고라 마음이 더욱 무겁다"며 "광주시를 비롯한 소방본부 등 관계 기관은 무엇보다 사고의 안전한 수습에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 아울러 추락한 헬기의 사고 원인 규명에 만전을 기해 재발방지 대책 등을 마련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애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도 현안 브리핑을 통해 "광주 헬기추락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다섯 분의 희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고인들의 명복을 빈다. 또한 부근을 지나다 파편에 부상당한 여학생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며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재연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자칫 대형사고가 날 수도 있었던 광주 헬기 추락 사고의 원인 규명이 철저히 이루어져야 하고 재발방지 대책도 제대로 만들어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원석 정의당 공동대변인 역시 "깊은 애도와 함께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아울러 이번 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한 분들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며 "관계당국은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고 신속한 수습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STV 김나라 인턴기자 sstvpress@naver.com

사진 = 뉴스1, 광주 헬기 추락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