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패치, 친구 초대해야 팀장으로 팀구성…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서?’
롤 패치, 친구 초대해야 팀장으로 팀구성…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서?’
  • 승인 2014.03.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SSTV l 온라인 뉴스팀] 롤 패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리그오브 레전드(이하 롤)는 29일 패치 소식을 전하며 “편리한 팀 구성 업데이트 안내”를 새롭게 공지했다.

롤 패치에 따르면 편리한 팀 구성의 게임 매칭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적용하게 됐다.

롤은 매칭 시간이 길어지는 이유 중 하나는 현재 편리한 팀 구성으로 게임을 검색하는 플레이어 중에 팀장이 너무 많고, 솔로 플레이어가 너무 적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플레이어 중 95%는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도 5분에서 최대 10분이 소요돼 나머지 5%의 플레이어는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다.

특히 MMR이 높거나 낮은 플레이어가 오래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며 접속 플레이어 수가 많지 않은 시간에 플레이하는 경우에도 매칭 시간이 길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편리한 팀 구성을 개선하기 위한 실험적인 업데이트를 적용하게 된 것.

29일부터는 팀장으로 편리한 팀 구성을 이용하려면 먼저 친구를 최소한 한 명 초대해야 한다. 팀장으로 참가하려는 플레이어가 솔로 플레이어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문제가 개선되고 편리한 팀 구성 매칭 시간이 전체적으로 짧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롤 패치를 공개한 롤 측은 “이번 업데이트 결과도 면밀히 살펴 앞으로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밑바탕으로 삼도록 하겠다. 현재 솔로 플레이어에게 어떤 팀들이 팀원을 기다리고 있는지 보여주는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