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미어 뜻, 산양의 털로 짠 최고급 모직 '강추위에 관심 상승'
캐시미어 뜻, 산양의 털로 짠 최고급 모직 '강추위에 관심 상승'
  • 승인 2013.11.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미어 뜻 ⓒ 웰메이드

[SSTV l 오대진 기자] 캐시미어 뜻, 산양의 털로 짠 최고급 모직 '강추위에 관심 상승'

최근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보온성이 높은 모직물 캐시미어(cashmer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캐시미어의 뜻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캐시미어의 뜻'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게재됐다.

캐시미어는 본래 인도 서북부 카슈미르나 티벳 지방의 캐시미어 산양의 털로 짠 최고급 모직물을 말한다. 부드럽고 윤기가 흐르며 보온성이 우수해 겨울 의류에 사용된다.

캐시미어는 촉감이 매우 부드럽고, 보온성이 크며 가볍기 때문에 오버·머플러지 등으로 쓰인다. 그러나 강도가 비교적 약한 결점이 있어 취급할 때 주의해야 한다.

또한 캐시미어는 전 세계에서 연간 생산량이 500만kg에 불과할 만큼 희소성이 있어 가격이 비싸다. 캐시미어의 대부분은 모 등과 혼용하여 옷을 만든다고 한다.

캐시미어의 뜻에 대해 네티즌들은 "캐시미어의 뜻, 보온성은 좋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듯", "캐시미어의 뜻, 정말 비싼 거였네", "캐시미어의 뜻, 고급 선물용으로 많이 쓰이겠다", "캐시미어의 뜻, 유용한 정보", "부모님 선물은 캐시미어로 당첨", "캐시미어 양복이 최고인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