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발암물질, 베이직하우스 “전량수거 조치 내릴 것”
청바지 발암물질, 베이직하우스 “전량수거 조치 내릴 것”
  • 승인 2013.10.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직하우스 홈페이지

[SSTV l 온라인 뉴스팀] 베이직하우스가 자사 청바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발표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베이지하우스가 지난 28일 자사 청바지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한국소비자연맹의 발표와 관련해 “해당상품의 판매를 즉각 중단하고 시중에 유통된 전량을 수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베이직하우스는 공식 입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복수의 시험 기관을 통해 테스트를 즉각 의뢰할 계획”이라며 “테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판매 중인 제품은) 전량 수거키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기업으로서 각종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 이전에 공인 테스트 기관을 통해 법규에 따른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며 “아릴아민이 검출된 것으로 발표된 제품 역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하 KATRI)의 테스트를 거친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앞선 테스트에서는 아릴아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청바지 발암물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청바지 발암물질? 충격적이다”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 “빨리 전량 회수해야할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8일 한국소비자연맹은 “베이직하우스 청바지서 발암물질 아릴아민이 기술표준원 고시 기준치를 초과하는 1㎏당 88.8㎎ 검출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