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실종 방송 등장한 행인, '나 찾는 거야?'...기적의 만남
노인 실종 방송 등장한 행인, '나 찾는 거야?'...기적의 만남
  • 승인 2013.06.04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WMTW 동영상 캡처(www.wmtw.com)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노인 실종 방송에 등장한 지나가던 행인이 바로 찾고 있던 그 노인이어서 큰 화제가 됐다.

영국 지역방송국인 WMTW는 지난 5월 28일 '실종 노인, WMTW 뉴스8 제작진 발견(Missing man finds WMTW News 8 crew)'이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실종된 노인이 해당 노인 실종 방송에 등장했다고 전했다.

노인 실종 방송에 등장한 주인공은 이날 방송을 통해 실종 사실을 알릴 예정이었던 로버트 맥도너로, 73세의 치매 노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동영상은 방송을 준비 중인 진행자의 모습을 잡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원고를 점검하며 카메라를 바라보던 진행자 뒤로 백발의 노인이 등장했고, 뒤를 돌아본 진행자는 단순히 지나가는 노인이라고만 생각해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곧이어 진행자는 마이크를 쥔 채 방송 시작 준비를 하며 옆으로 유유히 지나가는 노인을 바라봤고, 곧이어 카메라에 잡히지는 않았지만 현장에 있던 제작진이 로버트 맥도너를 알아본 듯 마이크를 쥔 진행자가 넋을 잃고 카메라 뒤쪽을 바라보는 모습이 포착된다.

이어지는 화면은 로버트 맥도너의 신원을 확인한 듯 경찰 및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등장했고, 진행자는 그 모습을 배경으로 실종된 노인을 찾았다는 방송을 이어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실종된 노인이 자신을 찾는 실종 방송에 등장했다는 기막힌 우연은 영국 각종 매체들에 의해 알려지며 전 세계 네티즌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