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종근당, 삼성전자, LG CNS, bhc치킨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종근당, 삼성전자, LG CNS, bhc치킨
  • 승인 2024.03.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종근당, 2023년 연결기준 매출 1조 6,694억원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지난 28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열린 제1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694억원, 영업이익 2,466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종근당은 이날 액면가 대비 44%인 주당 1,1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싱가포르에서도 'AI TV' 바람몰이

삼성전자가 싱가포르공항 '쥬얼 창이'에서 TV 신제품 체험존 오픈과 함께, '쥬얼 창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레인 보텍스(Rain Vortex)'에서 'AI TV' 바람몰이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싱가포르공항 '쥬얼 창이' 체험존에서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4년형 Neo QLED 8K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2024년형 삼성 OLED 등 차별화된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LG CNS, 인도네시아 DX 사업 대폭 강화

DX 전문기업 LG CNS가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 그룹과 함께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사업에 나섰습니다. LG CNS는 지난 27일 인도네시아 시나르마스와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 CNS 현신균 대표는 “LG CNS의 DX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시나르마스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DX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hc치킨, 모든 메뉴 원료육 국내산 사용

bhc치킨은 29일, 순살 메뉴 원료육을 국내산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순살 메뉴를 제외한 다른 메뉴들은 국내산을 사용해 왔다”면서 “이번 변경으로 bhc치킨의 모든 메뉴의 원료육은 국내산을 사용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가맹점 상황별로 29일부터 점차적으로 전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