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두산그룹, 귀뚜라미 외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두산그룹, 귀뚜라미 외
  • 승인 2024.03.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두산그룹, ‘바보의 나눔’에 성금 10억원 기부

두산그룹이 26일,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에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취약계층 어린이 환자 치료비 지원과 저개발국가 의료봉사, 그리고 장애인 주간보호 시설 개보수 등에도 활용될 계획입니다. 성금 가운데 일부는 ‘가족돌봄 아동 및 청소년(영 케어러)’을 성인이 될 때까지 돕는데 쓰입니다.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인지 파워와 브랜드로열티 파워 등 세부 지표로 구성된 K-BPI 종합점수 591.5점을 받으며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공정위, 아이에스동서 등 과징금 18억 3,900만 원

공정거래위원회는 26일, 일반지주사의 자회사가 계열사 주식을 소유하지 못하도록 한 ‘공정거래법 규정’을 위반한 아이에스동서와 SLL중앙, 인선이엔티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총 18억 3,9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정거래법은 일반지주사의 자회사가 손자회사 이외의 국내 계열사 주식을 소유하거나 손자회사가 국내 계열사 주식을 소유하지 못하도록 지주사 등의 행위제한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데이터센터 신사업 추진

HDC현대산업개발은 26일, 지속성장을 위한 신사업으로 데이터센터 개발 및 운영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으로 미래시장이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센터로 개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그룹의 데이터 운영 및 기술 경쟁력을 접목해 데이터센터의 건설을 넘어 보유 및 운영 관리하는 사업구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