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KB증권, 풀무원 외
[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KB증권, 풀무원 외
  • 승인 2024.03.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기업은행, 1000억원 규모 전략적 투자(SI) 펀드 조성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디지털 혁신기술 보유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략적 투자(SI, Strategic Investment) 펀드 ‘IBK 디지털 혁신 신기술투자조합’을 설립했습니다.

총 1,000억원 규모인 이번 펀드는 IBK캐피탈에서 운용하며, 주요 투자대상은 기업은행과 전략적 협업이 가능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혁신기술 보유기업과 차별화된 사업모델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플랫폼 기업 등입니다.

풀무원, 이사회 중심경영...선진지배구조 체제 확립

회사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한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5일,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이사회를 통해 회사의 중장기 핵심 전략을 결정하고, 최고경영자인 총괄CEO를 선임, 보상, 평가하는 전문경영인 승계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사외이사가 다수인 이사회 중심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선진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했다고 밝혔습니다.

교원 빨간펜, 과학소년 2024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

교원 빨간펜의 어린이 과학 매거진 ‘과학소년’이 2024 우수콘텐츠 잡지에 올해로 8회째 선정됐습니다.

과학소년은 1991년 창간한 청소년 과학 잡지이며, 국내 연구기관의 연구원 및 전문가 자문을 받아 희소성 있고 차별성 높은 과학 콘텐츠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매달 발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4,000만부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KB증권, 저소득 취약청년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

KB증권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지난 21일 ‘저소득 취약청년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채무조정이 확정된 39세 이하 대학생 및 미취업청년 중 200만원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3개월이상 체납한 취약청년을 대상으로 체납 건강보험료가 ▲40만원 이하일 경우 전액지원 ▲40만원 초과 ~ 200만원 이하일 경우 최대 50%(최대 49만원)까지 지원하고, 잔여체납건강보험료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업해 최장 24개월 동안 나누어 상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