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월드투어 日공연도 성공적 마무리! ‘폭발적 반응’
아이유, 월드투어 日공연도 성공적 마무리! ‘폭발적 반응’
  • 승인 2024.03.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DAM 엔터테인먼트
사진=EDAM 엔터테인먼트

아이유(IU, EDAM 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월드투어 두번째 도시인 요코하마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이유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YOKOHAMA’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일본 유애나들에게 잊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공연은 월드투어의 포문을 힘차게 연 서울 단독 콘서트 다음 순서로 열린 것으로, 앞서 진행된 예매 과정에서 일찍이 전석 매진을 기록해 본 공연을 향한 열띤 경쟁을 실감케 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추가 오픈한 시야제한석도 전부 매진돼 현지에서 아이유의 위상을 느끼게 했다.

아이유는 ‘홀씨’로 공연의 시작을 알렸으며, 틈틈이 일본어로 현장을 가득 메운 팬들에게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이어 ‘어푸’, ‘삐삐’, ‘Celebrity’, ’Blueming’, ‘에잇’, ‘내 손을 잡아’, ‘금요일에 만나요’, ‘Shopper’, ‘밤편지’, ‘너랑 나’, ‘Shh..’, ‘스물셋’ 등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아이유의 믿고 듣는 라이브와 퍼포먼스에 눈과 귀가 매료된 현지 관객들 역시 아이크(공식 응원봉)를 흔들며 열띤 환호와 박수로 화답했다. 여기에 대다수의 관객들은 아이유의 한국어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며 열창해 현장 온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아이유는 공식 셋리스트를 끝내고 진행된 앙코르 순서에서 ‘라일락’, ‘팔레트’를 새롭게 해석한 버전을 비롯해 ‘마음을 드려요’, ‘하루 끝’, ‘Someday’, ‘에필로그’ 등 양일 각각 다른 곡을 가창해 관객에 감동을 안겼다.

이 외에도 2013년 일본에서 발표한 미니 앨범 <Can You Hear Me?>의 타이틀 곡이자, 팬들이 가장 보고 싶어 했던 ‘Beautiful Dancer’ 무대를 1일차 앙앙코르 타임에 선보여 공연장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특히 현지 팬들이 준비한 옥외 전광판 광고를 보러 해당 장소를 직접 방문한 아이유의 영상이 공연 VCR로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이유는 “여러분의 박수소리와 ‘에~?’ 소리가 벌써 그립습니다. 그렇게나 못 견디게 사랑스러운 관객분들과 꿈보다 더 좋은 주말을 보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금방 돌아오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며 성료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요코하마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아이유는 다음 월드투어 도시로 타이베이를 방문해 열기를 이어간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