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아, 젠틀우먼 매력 발산! “내 세상의 장르는 내가 정해”
이청아, 젠틀우먼 매력 발산! “내 세상의 장르는 내가 정해”
  • 승인 2024.03.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사진=코스모폴리탄

배우 이청아가 ‘젠틀우먼’ 콘셉트의 화보를 공개했다. 슈트를 입고 안경을 쓰거나, 볼캡을 쓰고 타이를 매는 등 시크하고 중성적인 스타일링을 한 이청아는 본연의 우아한 매력까지 발산하며 ‘젠틀우먼’ 그 자체의 모습을 선보였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청아는 “평소에도 슈트를 좋아한다”고 밝히며 “자기 몸에 맞춘 넉넉한 슈트는 정말 편해요. 그리고 슈트 스타일링은 실패하기 어려울 만큼 쉽죠. 연예인이기 때문에 화면에서 돋보이는 옷을 입을 때도 많지만, 사실 저는 미니멀한 걸 더 좋아해요”라며 취향을 밝혔다.

이청아는 자신의 배우로서의 터닝 포인트를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로 꼽는다.

“평소 제 모습을 잘 알던 작가님이 어느 날 저와 잘 어울리는 캐릭터라며 배역을 제안했어요. 그때 많은 걸 덜어내는 시도를 했죠. 액세서리도, 메이크업도 덜어내고, 염색하지 않은 머리색 그대로 가고, 고집스럽고 촌스러운 게 자기 멋인 사람을 만들었는데 이청아와 많이 닮아 있었던 거죠. 성격적으로도요.

후에 그 작가님은 이렇게 말하셨어요. ‘청아는 신사적이야.’ 제가 장착한 기본 매너가 있대요. 의자를 빼준다든지, 가방이랑 옷을 받아준다든지. 정소민 씨와 연기할 때 그런 태도가 자연스럽게 드러났는데 그걸 좋아하시더라고요.”

한편, 배우 이보영과 호흡을 맞춘 JTBC드라마 ‘하이드’ 방영을 앞두고 있는 이청아는 “이보영 선배님과 차분한 느낌이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라며 “보영 선배님과 붙는 신을 찍을 때마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뭘 해도 스포일러가 되는 캐릭터라 여기까지만 할게요”라고 기대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이청아는 “내 세상은 내 것”이라는 신념을 강조했다.

“보기 싫은 사람이 있으면 눈을 감아보세요. 그럼 그 사람은 내 세상에서 사라져요. 내가 눈을 뜨고 들여보내줘야 내 세상에 들어올 수 있고요. 결국 세상은 내가 꾸리기 나름이에요. 내가 삶을 어떤 장르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죠.

이를테면 너무 힘들 때는 내 삶은 지금 블랙코미디라고 생각해요. 결국 우리의 삶은 스스로가 이 순간을 어떤 톤의 필터로 선택하냐에 달려 있어요. 내 세상의 장르는 내가 정할 수 있는 거예요.

그리고 그 장르는 매번 바꾸어도 돼요. 힘들 때는 코미디로 바꿨다가, 진한 멜로를 하다가, 잘 안 되면 시트콤으로 바꾸는 거죠. 자, 이제부턴 ‘프렌즈’로 가보자고. 하하. 그냥, 내 삶은 내 거다. 그걸 믿어요.”

배우 이청아의 화보와 인터뷰가 실린 코스모폴리탄 4월호는 2024년 3월 22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