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어록 공감 1위는? "성공은 1% 재능과 99% 빽"
박명수 어록 공감 1위는? "성공은 1% 재능과 99% 빽"
  • 승인 2013.03.18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STV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박명수 어록의 공감 1위가 '성공은 1% 재능과 99% 빽'인 것으로 조사됐다.

18일 온라인리서치 리서치패널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는 개그맨 박명수 어록 중 공감 1위를 묻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박명수 어록 공감 1위 조사 결과는 '성공은 1% 재능과 99% 빽'이라는 말이 가장 많은 표를 얻었고, '가는 말이 고우면 얕본다'와 '고생 끝에 골병 난다'(13%),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12%), '일찍 일어나는 새가 피곤하다'와 '일찍 일어난 벌레는 잡아 먹힌다'(10%), '하나를 보고 열을 알면 무당'(8%)이 뒤를 이었다.

또한 '내일도 할 수 있는 일을 굳이 오늘 할 필요 없다', '어려운 길은 길이 아니다', '원수는 회사에서 만나다'가 모두 4%의 표를 얻으며 순위에 올랐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늦은 거다', '참을 인이 세 번이면 호구', '부모 욕하는 건 참아도 내 욕하는 건 참을 수 없다', '포기하면 편하다' 등의 답변이 눈길을 끌었다.

박명수 어록 공감 1위를 묻는 설문조사가 등장하게 된 것은 평소 박명수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인 격언의 뜻을 재해석한 독특한 발언으로 현실을 반영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패널나우의 이번 '박명수 어록 공감 1위' 설문조사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남녀 24,1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