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첫 단독 국내 팬 데이 성황…깜짝 게스트 태양·응원 온 GD
대성, 첫 단독 국내 팬 데이 성황…깜짝 게스트 태양·응원 온 GD
  • 승인 2024.03.1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알앤디컴퍼니(디레이블)
사진=알앤디컴퍼니(디레이블)

가수 대성이 첫 단독 국내 팬 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성은 지난 16일과 17일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D’s ROAD in SEOUL(디스 로드 인 서울)’(이하 ‘D’s ROAD’)을 열고 팬들을 만났다.

이날 리메이크곡 ‘흘러간다’로 오프닝을 장식한 대성은 “저의 음악 여정 ‘D’s ROAD’를 함께 해달라”며 본격적인 팬 데이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웃어본다’, ‘Baby Don’t Cry(베이비 돈트 크라이)’ 등 그의 감미로우면서도 섬세한 보컬이 돋보이는 무대의 향연으로 객석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성인 만큼, 해외 팬들을 위해 준비된 세트리스트도 돋보였다. 대성은 ‘歌うたいのバラッド(노래쟁이의 발라드)’부터 분위기 반전을 선사한 ‘SHUT UP(셧업)’, ‘D-DAY(디데이)’까지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팬 데이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다채로운 코너와 무대 구성 역시 포인트였다. 대성은 팬들의 사연을 읽어주며 유쾌함을 잃지 않은 채 가까이에서 소통한 것은 물론, 빼놓을 수 없는 빅뱅 메들리까지 관객과 하나될 수 있는 공연으로 열띤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17일 공연에는 태양이 깜짝 게스트로 등장하는데 이어 지드래곤이 객석에서 응원을 보내 폭발적인 호응을 받기도 했다. “대성이도 보고, 오랜만에 팬분들도 보고싶었다”며 반가운 인사를 건넨 태양은 ‘나의 마음에 (Seed)’, ‘링가 링가’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고, 지드래곤 역시 팬들의 환호에 인사하며 훈훈함을 자랑했다.

오직 팬들을 위해 준비한 ‘D’s ROAD’로 주말을 꽉 채운 대성. 그는 최근 발매한 ‘Falling Slowly(폴링 슬로우리)’부터 팬송 ‘빛’, ‘추억들로’, ‘날개’ 그리고 앵콜 ‘날 봐, 귀순’까지 웃음과 감동 모두 잡았던 시간을 팬들에게 선물했고, 아쉬움 속 다음을 기약하며 팬 데이를 마쳤다.

‘D’s ROAD’를 끝내며 대성은 “사실 여러분들과 이렇게 대화하면서 하는 이벤트가 처음이다. 제 짓궂은 장난에도 (팬분들과) 케미가 잘 맞았다. 너무 감사드린다”며 “최고의 순간에, 이 정점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의 활동에 있어서 조금 더 자신감을 얻은 거 같다. 음악 활동 더 열심히 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D’s ROAD’는 대성이 솔로로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팬 데이였다.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증명하듯 해당 팬 데이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양일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 대성을 향한 뜨거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국내 팬 데이를 마무리한 대성은 오는 4월 13일부터 일본 총 10개 도시에서 ‘D-LITE JAPAN TOUR 2024 “D’s IS ME”(디-라이트 재팬 투어 2024 “디스 이즈 미”)를 개최하고 활동을 이어간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