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 승인 2024.03.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경찰 "선거사범 단속에 총력 대응

김수환 경찰청 차장은 18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오는 28일부터 선거폭력 행위에 보다 엄중하게 대응하고, 중대한 불법행위는 구속수사해 범행동기와 배후 등을 면밀히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차장은 이어 "특히 딥페이크를 이용한 선거범죄는 전문성을 갖춘 사이버수사대에서 직접 수사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쿠팡, 최대 50% 할인 ‘먹거리 기획전’

쿠팡이 봄에 제격인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하는 ‘봄나들이 프로모션’을 오는 4월 21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봄 나들이에 즐기기 좋은 스낵과 음료, 즉석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먹거리와 체력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중국 정보보호 안전평가 통과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국내 항공사 처음으로 중국 개인정보보호법 안전평가 심사인증을 통과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심사에서 중국 지역에서 사용하는 12개 주요 시스템의 65개 항목에 달하는 고객 및 임직원 데이터를 적법하게 수집하고, 안전하게 관리운영하고 있다고 인정받았습니다.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주금용 할머니 별세

일제 강제동원 피해당사자인 주금용 할머니(96세)가 폐호흡기 질환으로 병원에서 입원치료 중이던 지난 17일 병환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18일 일제강제동원시민모임에 따르면, 1927년 전남 나주에서 태어난 주 할머니는 1942년 2월, 일본 도야마에 있는 군수회사 후지코시 회사에 강제 동원돼 고초를 겪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