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입이 즐거운 “펀(Fun) 커피숍” 카페 로플라 첫 선
눈과 입이 즐거운 “펀(Fun) 커피숍” 카페 로플라 첫 선
  • 승인 2013.03.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TV |이승민 인턴기자] 국내 처음으로 고객 취향에 따라 원두를 직접 고르면 공중 투명유리관을 통해 즉석에서 커피 전 제조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는 “펀(Fun) 커피숍”이 선 보인다.

커피전문점 카페로플라에 따르면 미국과 국내에서 특허를 획득한 첨단 커피제조 시스템인

OCS(Optimal Coffee System)가 설치된 이색 커피 문화공간을 이달 서울 강남지역 2곳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직접 고른 커피를 로스팅에서부터 에스프레소 추출까지 원스톱으로 공중 투명유리관을 통해 눈으로 보면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 기존 커피점과 차별화했다.

에디오피아 인도 등 11개국 산지별 생두와 원두를 저장하는 투명유리관을 비롯 최상의 맛을 내도록 직접 볶는 로스터기, 투명튜브를 통해 원두를 에스프레소 머신까지 자동으로 운반해주는 이송장치다.

주문을 마치고 매장에 앉아서 보면 이 커피제조 시스템이 마치 생맥주 제조공장처럼 보여 호기심 많은 젊은층과 직장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문을 하고 눈으로 원두 이송과정을 직접 보고 커피 한잔을 받기까지가 불과 30여초에 불과하고 고객들이 11가지의 원두중에서 최대 4가지의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즉석에서 블랜딩 할 수 있어 총 7920가지의 커피 맛을 볼 수 있다.

이 회사는 9일 서울 강남 역삼초등학교 사거리 직영1호점 개장과 함께 20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에 OCS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페로플라 유형선 사장은 “올해 안에 100개 이상 매장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외형확장보다는 기맹점주들에게 실질적인 수익이 돌아갈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