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빈 심포니, ‘KB 국민함께 콘서트’ 개최
KB금융-빈 심포니, ‘KB 국민함께 콘서트’ 개최
  • 승인 2024.03.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을 통한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 전달  

세계적인 명문 교향악단 빈 심포니와 KB금융이 만났다.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오는 17~20일까지 대구, 세종, 서울에서 ‘빈 심포니와 함께하는 KB 국민함께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국민과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KB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 공연은 KB금융의 고객뿐만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민의 안전과 일상을 지키기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필수노동자와 소상공인, 청소년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구성원을 초청해 음악을 통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포스터.[사진=KB금융그룹]
행사 포스터.[사진=KB금융그룹]

특히, ‘늘봄학교’ 관련 돌봄종사자와 소방·경찰 공무원 가족들을 우선적으로 초청해 감사를 전했다.  KB금융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월 교육부와 협약을 맺고 저출생 극복과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늘봄학교’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주로 수도권에 치우쳤던 고객 초청공연에서 벗어나 대구와 세종,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펼쳐지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의미를 담았다.

17일(일) 대구 콘서트하우스 공연을 시작으로 19일(화) 세종 예술의 전당, 20일(수) 서울 예술의 전당으로 이어진다. 따뜻한 희망의 선율로 추운 겨울을 끝내고 새봄을 맞이하는 국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빈 심포니(Wiener Symphoniker)는 클래식 음악의 중심지인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다. 

빈 심포니의 깜짝 게릴라 콘서트도 펼쳐진다. 바쁜 일상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더 많은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되었다. 18일(월) 오후 12시, 대구에 위치한 동성로 28 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다.

KB금융 관계자는 “클래식 선율을 통해 국민들에게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음악을 통한 감동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이벤트로 국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