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To. X’, 발매 5달 차에도 美친 화제성! 챌린지까지 핫하다!
태연 ‘To. X’, 발매 5달 차에도 美친 화제성! 챌린지까지 핫하다!
  • 승인 2024.03.12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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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사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태연(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To. X’(투 엑스)가 발매 5달 차에도 높은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태연은 생일 당일인 지난 9일 숏폼 콘텐츠가 주로 게재되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공식 계정을 오픈, 생일을 자축하는 짧은 영상과 함께 ‘To. X’ 챌린지를 연달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태연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To. X’는 원래 안무가 없는 곡이지만 일본 출신 댄서 타이가(Taiga)와 래퍼 $HOR1 WINBOY(쇼리 윈보이)가 챌린지용 안무를 찍어 올린 영상이 인기를 얻기 시작, 에스파 카리나, 라이즈 쇼타로, 위아이 김준서, 엔믹스 규진, 앤팀 타키, 키스오브라이프 쥴리·나띠, 투어스 도훈·영재 등 여러 후배 아티스트까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유행으로 이어졌다.

게다가 태연은 ‘To. X’로 멜론 주간 차트(3월 4~10일)에서 6위를 차지, 무려 15주 연속 TOP10 내 순위로 역대급 롱런 히트를 기록, ‘음원퀸’의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To. X’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R&B 곡으로, 가사에는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