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 슬픈 영화-거짓 미소...나이 먹기?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 슬픈 영화-거짓 미소...나이 먹기?
  • 승인 2013.01.2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 ⓒ 프리벤션(Prevention.com)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하는 글이 네티즌의 시선을 끌었다.

미국의 건강정보 매거진인 프리벤션(Prevention)은 지난 2012년 12월호에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6가지 기이한 일(6 Weird Things That Make You Happy)"이라는 제목으로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 중 첫 번째는 '슬픈 영화(Tearjerker movies)'로 눈물을 뽑는 최루성 영화를 볼 것. 영화를 보며 눈물을 흘린 후에는 행복감이 더 커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두 번째는 '나이를 먹는 것(Getting older)'이다. 인위적으로 조절할 수 없는 항목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신경 세포가 부정적인 것에 덜 민감해진다고 한다.

세 번째는 '거짓 미소(A fake smile)로 억지로 웃은 후에는 인위적인 스트레스를 가해도 웃지 않은 사람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유명 문구를 떠올리게 하는 항목이다.

다음은 '목요일(Thursdays)'이다. 힘든 월요일부터 수요일을 보낸 후 찾아오는 목요일은 '신(新) 금요일'로 불릴 만큼 사람들의 기분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다섯 번째는 '아이들을 위한 일을 덜 할 것(Doing less for your kids)'. 아이들에게 헌신적인 여성은 행복을 아이들에게서 찾으려고 한다는 것이 이유.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의 마지막은 '신문 읽기(Reading a newspaper)다. 신문을 읽으며 여가를 보내면 TV를 보는 것보다 더 행복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결국 '행복해지는 방법 6가지'는 거창한 계획 없이도 행복해질 수 있는 6가지 '기묘한 일'을 잘 기억하고 있다면 사소한 습관만으로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어 네티즌의 공감을 자아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