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얼음 깨물어 먹는 사소한 행동도 위험"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얼음 깨물어 먹는 사소한 행동도 위험"
  • 승인 2013.01.23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려야 할 습관 8가지 ⓒ US 뉴스(www.usnews.com)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버려야 할 습관 8가지에 관한 기사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미국 시사전문지인 US 뉴스는 지난 15일(현지 시각) "지금 당장 버려야 할 건강에 안 좋은 나쁜 습관 8가지(8 Unhealthy Vices to Extinguish Now)"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US 뉴스가 제시한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는 "얼음 깨물어 먹기, 구부정한 자세, 손톱 물어뜯기, 콘택트렌즈 빼지 않고 자기, 손가락 마디 꺾기, 야식 먹기, 알람 끄고 다시 자기, 에너지 드링크 마시기" 등이다.

얼음 깨물어 먹기가 안 좋은 이유는 영양가 없는 것을 반복적으로 먹는 이식증(Pica)의 위험이 있으며 간혹 철 결핍성 빈혈이 원인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사소한 습관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위험성이 크다.

손가락 마디 꺾기는 손가락 골절 및 인대 파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알람 끄고 다시 잠드는 버릇은 알람을 끄기 위해 잠에서 깼다가 다시 잠드는 행동의 반복이 충분한 수면을 방해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 외 구부정한 자세나 손톱 물어뜯기, 콘택트렌즈 빼지 않고 자기, 야식 먹기, 에너지 드링크 마시기 등은 그 악영향을 쉽게 짐작할 수 있지만 잘 고쳐지지 않는 나쁜 습관들이며, 거창한 인생 계획이 작심삼일에 그치고 마는 사람들이라면 참고할 만한 '버려야 할 습관 8가지'를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