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 승인 2024.03.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물가 다시 3%대...사과 71%↑, 파 50%↑

2월 소비자물가가 전년동월 대비 3.1% 오르면서 두달만에 다시 3%대로 진입했습니다. 농산물과 석유류 오름세 영향이 컸습니다. 6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는 113.77(2020=100)로 전년동월 대비 3.1% 상승했습니다.

이는 전달인 1월 2.8%에 비해 0.3%포인트(p) 높은 수치입니다.

버스전용차로 평일 경부선 안성나들목까지 연장

경부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평일 구간이 안성나들목까지 연장되고, 주말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는 폐지될 전망입니다. 국토교통부와 경찰청은 6일, 이런 내용의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고시 개정안을 마련해 7일부터 행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은 4월 중에 고시 개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도로공사와 협의해 조정된 버스전용차로를, 이르면 5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의료공백 장기화 대비…예비비 1285억 투입

정부가 의료공백장기화에 따른 현장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비비 1,285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6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후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예비비 지출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예비비는 일종의 비상금 개념으로, 현장을 떠난 전공의를 대신해 투입되는 의료인력에 대한 인건비와 공공병원 응급실 개방비용 등에 사용됩니다.

IBK기업은행, ESG 역량 국제적으로 인정 받아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6일,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지속가능금융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아시아, 대한민국 전 부문을 금융권 최초로 석권하며 탁월한 ESG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