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실패 원인은? 돌싱 男 '섣부른 결혼', 女 '아량 부족'
결혼 실패 원인은? 돌싱 男 '섣부른 결혼', 女 '아량 부족'
  • 승인 2013.01.14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실패 원인 ⓒ KBS 2TV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2' 화면 캡처(기사 내용과 무관함)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결혼 실패 원인에 관한 설문 조사 결과가 화제가 됐다.

14일 재혼 전문 사이트인 온리-유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는 '초혼에 실패한 근본 원인' 공동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결혼 실패 원인' 설문 조사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재혼을 희망하는 돌싱('돌아온 싱글'로 이혼한 사람을 뜻함) 남녀 550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진행됐다.

그 결과 돌싱 남성이 생각하는 결혼 실패 원인은 '상대를 깊이 있게 파악하지 않고 잘 모르는 상태에서 결혼한 것'(42.2%), 돌싱 여성은 '결혼생활을 하면서 서로 이해하려는 자세, 즉 아량이 부족해서'(34.9%)인 것이 가장 큰 것으로 드러났다.

그 외 돌싱 남성의 답변은 '아량 부족'(22.5%), '결혼생활 중 예기치 못한 일 발생'(16.2%), '수준 차이'(12.0%) 등이 뒤를 이었고 여성은 '잘 모르고 결혼했다'(23.3%), '궁합이 안 맞아서'(19.7%), '수준 차이'(14.6%)라는 답변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한편 결혼 실패 원인 외 '결혼 전에는 몰랐으나 결혼 후 가장 당황스러웠던 점'을 묻는 질문에는 남녀 모두 '베일에 가려졌던 배우자 가족의 내력'이 1위를, '비이성적 습성과 관행'이라는 답변이 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