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임씬 리턴즈’ 주현영, 종영 소감 “레전드 추리 예능에 출연하게 되어서 영광!”
‘크라임씬 리턴즈’ 주현영, 종영 소감 “레전드 추리 예능에 출연하게 되어서 영광!”
  • 승인 2024.03.0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빙 제공
사진=티빙 제공

배우 주현영이 ‘크라임씬 리턴즈’ 종영을 맞아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가 열띤 호응 속에서 마침표를 찍었다. 7년 만에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크라임씬 리턴즈’는 더욱 장대해진 스케일과 촘촘하게 짜인 사건으로 구독자들을 매료시켰다.

새 시즌에 대한 기다림이 길어질수록 커지는 기대감을 완벽히 충족, 팬들의 믿음에 완벽히 보답한 것이다.

프로그램에 새롭게 합류한 주현영에게도 이목이 집중됐다. 매회 ‘크라임씬 리턴즈’ 안성맞춤형 하드캐리를 펼쳐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했기 때문. 특히 그의 다양한 활약상 중에서도 주현영표 롤플레잉은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했다.

진짜 얼굴이 무엇인지 헷갈릴 만큼, 주현영은 물오른 연기력과 소화력을 함께 선보였다. 도화지처럼 에피소드 속 캐릭터에 온전히 동화된 모습으로 높은 몰입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그는 눈빛과 표정, 말투와 목소리 톤 등 여러 디테일을 각 캐릭터에 맞게끔 섬세하게 조율한 내공으로 롤플레잉의 감칠맛을 한층 배가시켰다.

주현영의 활약은 롤플레잉에서만 그치지 않았다. 매사 날카로운 시선으로 상황을 꿰뚫고, 열정적으로 진범을 추리해 나가는 모습으로 긴장감과 카타르시스를 동시에 자아내기도. 이처럼 주현영은 ‘크라임씬 리턴즈’에서 육각형 능력치를 마음껏 발휘, 높은 인기를 견인한 주역으로 남다른 두각을 나타냈다.

이러한 가운데, 주현영은 소속사 AIMC를 통해 종영을 맞이한 소회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 ‘크라임씬 리턴즈’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전했다. 다음은 주현영과의 일문일답.

Q. 새롭게 합류한 ‘크라임씬 리턴즈’를 마친 소감은 ?

A. ‘크라임씬 리턴즈’에서 모든 것이 처음이었다 보니 정말 큰 두려움과 걱정을 안고 첫 공개를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촬영할 때 엄청난 집중력과 집요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충분한 체력을 준비하지 못한 저를 자책하기도 했고요.

그런 의미에서 다음에 또다시 기회가 생긴다면 선배님들께 배운 노하우를 곁들여 저의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해서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Q. ‘‘크라임씬 리턴즈’에 임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하거나 신경을 쓴 부분은 ?

A. 저는 집요함이나 경쟁심이 좀 부족한 편이라, 자신을 필사적으로 변호하거나 상대방의 정체를 확신하기까지의 추리 과정이 많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크라임씬 리턴즈’의 도그빌에 들어온 순간부터는 긴 시간 동안 집요하게 단서를 찾고 싸워나가야 하기에, 그 모든 순간들이 도전이고 배움이었습니다.

우선 제가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건 복잡하게 얽힌 사건과 관련된 저를 포함한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를 최대한 숙지하는 것이었고요. 두 번째는 제작진분들께서 주신 구체적인 인물의 서사와 성격을 제 것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Q. 인기를 실감한 적이 있는지와 인상 깊었던 반응이 있는지 ?

A. 저를 ‘SNL 코리아’에서 알게 되신 분들이 꽤 많은데, 제가 연기하는 모습을 ‘크라임씬 리턴즈’를 통해 처음 본다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많이 부족했다고 생각하는데, ‘크라임씬 리턴즈’를 통해 팬이 됐다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하기도 하면서 더 다채롭고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픈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인상 깊었던 반응은, 그런 글을 봤어요. “주현영은 제작진분들께서 주는 캐릭터를 세탁기에 넣고 자기가 원래 쓰던 섬유유연제를 팍팍 넣어 한 번 빨아서 입는 것 같다”고요. 기분이 좋은 동시에 새로운 섬유유연제를 야무지게 구해서 완전히 새로운 향기를 내뿜고 싶은 마음도 생겼어요.

Q. 촬영할 때 과몰입했던 순간이 있었는지 ?

A. 스스로 잘하고 있는 건지 의심하느라 생각보다 과몰입했던 순간이 없는 것 같아 아쉬워요. 그럼에도 인상 깊었던 순간을 뽑자면... 아무래도 1회에서 주집착 역할을 맡았을 때였어요.

주집착으로서 생각하면 비상식적인 것도 상식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캐릭터가 하는 이상한 행동이나 말들도 다 저만의 당위성이 생겼거든요. 극 중 피해자였던 진예원의 이름으로 개명하고 스토킹한 사실에 대해서 “그게 그렇게 놀랄 일인가요?”라며 의아해하는 장면도 연기하는 제 입장에선 전혀 충격적으로 느껴지지 않았거든요.

Q. ‘크라임씬 리턴즈’는 어떤 기억으로 남을 것 같은가 ?

A. 스스로에게 도전장을 내민 아주 용기 있고 잘한 선택으로 기억될 것 같아요. 한계라고 생각해 겁먹고 주저할 때마다, ‘크라임씬 리턴즈’ 안에서 어떻게든 극복하려고 노력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저를 격려하고 용기를 줄 거예요.

Q.  ‘크라임씬 리턴즈’를 사랑해 주신 구독자 분들에게 인사 부탁드린다.

A. 대한민국 레전드 추리예능에 출연하게 되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이런 멋진 프로그램의 명성에 걸맞은 플레이어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조금이라도 시청자분들의 몰입에 일조한 부분이 있다면 자책은 조금만 하려고요.

받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하며 더 성장한 모습을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플레이어들이 치열하게 연기하고 추리할 수 있도록 모든 환경을 만들어주신 제작진분들께 존경을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크라임씬 리턴즈’를 성공적으로 끝마친 주현영은 영화 ‘괴기열차’, ‘두시의 데이트’에 출연하며 스크린에서도 대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