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평판...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 승인 2024.03.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일,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한 브랜드 평판조사결과를 공개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90,2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 순이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0,449 미디어지수 442,217 소통지수 481,544 커뮤니티지수 713,639 사회공헌지수 301,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28,705와 비교해보면 7.07% 하락했다.​

2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3,972 미디어지수 430,924 소통지수 453,695 커뮤니티지수 780,268 사회공헌지수 444,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6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0,992와 비교해보면 1.04%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4,847 미디어지수 720,357 소통지수 341,344 커뮤니티지수 336,681 사회공헌지수 314,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7,7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27,382와 비교해보면 11.4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2% 상승, 브랜드이슈 20.82% 하락, 브랜드소통 41.89% 하락, 브랜드확산 4.06% 상승, 브랜드공헌 14.8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