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기대상] '추적자' 손현주 대상 "최선을 다하는 수많은 개미들과 함께"(종합)
[SBS 연기대상] '추적자' 손현주 대상 "최선을 다하는 수많은 개미들과 함께"(종합)
  • 승인 2013.01.01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현주 ⓒ SSTV

[SSTV l 임형익 기자] 손현주가 '2012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추적자'의 손현주가 31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12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에 손현주는 "우리 드라마가 관심이나 기대를 못 받았던 것은 사실이다. 촬영하는 내내 우리 드라마에는 없는 게 너무 많다는 얘기를 들었다"라며 "아이돌이 없고 스타가 없어서 죽기 살기로 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추적자'가 안방까지 가기까지는 많은 일이 있었다"며 "끝까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놓지 않은 감독님과 뚝심으로 끝까지 집필을 해줬던 작가님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손현주는 "각자 맡은 일에서 최선을 다하는 수많은 개미들과 이 수상의 영광을 같이 하겠다. 감사하다"고 덧붙이며 결국 눈물을 흘렸다.

한편 '2012 SBS 연기대상'은 31일 오후 8시5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사회는 배우 이동욱과 정려원이 맡았다.

이하 '2012 SBS 연기대상' 부문별 수상자(작)

◆ 대상 = 손현주(추적자)

◆ 방송 3사 프로듀서 상 = 박근형(추적자) 채시라(다섯손가락)

◆ 최우수 연기상(주말·연속극 부문) = 장동건(신사의 품격) 김하늘(신사의 품격)

◆ 최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부문) = 이민호(신의) 정려원(샐러리맨 초한지, 드라마의 제왕)

◆ 최우수 연기상(드라마 스페셜 부문) = 소지섭(유령) 한지민(옥탑방 왕세자)

◆ 우수 연기상(주말·연속극 부문) = 김수로(신사의 품격) 신은경(그래도 당신)

◆ 우수 연기상(미니시리즈 부문) = 김상중(추적자) 김성령(추적자)

◆ 우수 연기상(드라마 스페셜 부문) = 박유천(옥탑방 왕세자) 정유미(옥탑방 왕세자)

◆ 베스트 커플상 = 김민종-윤진이(신사의 품격) 박유천-한지민(옥탑방 왕세자)

◆ 10대 스타상 = 박유천 한지민(옥탑방 왕세자) 장동건 김하늘(신사의 품격) 소지섭(유령) 신은경(그래도 당신) 손현주(추적자) 정려원(드라마의 제왕, 샐러리맨 초한지) 이민호(신의) 채시라(다섯손가락)

◆ 시청자 인기상 = 박유천(옥탑방 왕세자) 김하늘(신사의 품격)

◆ 공로상 = 김은숙 작가(신사의 품격)

◆ 특별 연기상(주말·연속극 부문) = 김민종 이종혁(신사의 품격) 김정난(신사의 품격)

◆ 특별 연기상(미니시리즈 부문) = 이덕화(샐러리맨 초한지) 장신영(추적자)

◆ 특별 연기상(드라마 스페셜 부문) = 곽도원(유령) 이진(대풍수)

◆ 뉴스타상 = 민호 이현우 설리(아름다운 그대에게) 고준희 박효주(추적자) 이종현 윤진이(신사의 품격) 권유리(패션왕) 박세영(신의) 정은우(태양의 신부, 다섯손가락)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