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정규 2집 키워드=다채로움…‘끼쟁희’ 존재감 “1년 9개월만 컴백”
김희재, 정규 2집 키워드=다채로움…‘끼쟁희’ 존재감 “1년 9개월만 컴백”
  • 승인 2024.02.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엔엔터테인먼트
사진=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김희재가 한층 성장한 음악으로 ‘희로애락’을 표현한다.

오는 3월 4일 오후 6시 정규 2집 ‘희로애락(喜怒哀樂)’이 발매되는 가운데, 이는 김희재가 약 1년 9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김희재는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은 물론 총 14개의 트랙을 통해 하나의 ‘희로애락’ 스토리를 완성한다.

앞서 김희재는 콘셉트 포토, 프리뷰 영상,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통해 다채로움을 자랑했다. 때로는 순백의 미를, 때로는 치명적인 눈빛을, 때로는 아련한 분위기를, 김희재는 시시각각 변하는 아우라와 함께 옴므파탈 매력을 터뜨렸다.

티징 콘텐츠부터 다양한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준 김희재는 물오른 비주얼만큼이나 업그레이드된 음악 역시 예고, 트로트부터 레게 댄스, EDM, 발라드, 라틴 팝, 유로 하우스 등 ‘장르 집합체’ 앨범으로 대중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김희재는 트로트를 기반으로 레게 댄스를 가미한 타이틀곡 ‘우야노’를 비롯해 총 14곡을 ‘희로애락’에 수록했다.

그간 다양한 보컬 스타일로 감동, 여운, 흥을 안겼던 김희재는 ‘희로애락’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특히 ‘희욘세’로 불리는 만큼 김희재가 준비한 ‘보는 음악’에도 기대가 모인다.

또한, 김희재는 수록곡 ‘떠나간다’의 작사에 참여, 음악적 성장을 보여줌과 동시에 온전한 그의 감성을 들려준다.

여기에 정규 2집 앨범명이 ‘희로애락’인 만큼, 김희재는 음악을 통해 기쁨, 슬픔, 애절함, 사랑 등 깊은 감정 표현을 선사하며, 특유의 울림과 함께 곡 하나하나에 담긴 서사와 이야기를 풀어낸다.

기존 매력에 새로운 모습을 녹여낸 김희재는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할 뿐만 아니라, 자신감 있는 바이브로 팬심 사로잡기에 나선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