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X이찬원, 돈독한 팀워크로 완성한 밀양 여행! 최고 시청률 14.9%
‘1박 2일’X이찬원, 돈독한 팀워크로 완성한 밀양 여행! 최고 시청률 14.9%
  • 승인 2024.02.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1박 2일 시즌4' 방송 캡처
사진=KBS 2TV '1박 2일 시즌4' 방송 캡처

'1박 2일' 멤버들과 특급 게스트 이찬원이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다이내믹한 밀양 여행을 완성했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밀양 여행 '미스터리(Mr.Lee)를 찾아서'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은 동시간대 1위에 해당하는 12.1%(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나인우와 이찬원이 시원하게 동반 입수하는 장면은 최고 시청률 14.9%를 나타냈다.

'1박 2일' 17년차 원년 멤버 김종민과 '트로트 왕자' 이찬원이 저녁 밥차권을 걸고 펼치는 게릴라 팬 사인회 맞대결이 드디어 시작됐다. 

본격적인 사인회가 시작되면서 두 국민가수의 운명을 좌우할 밀양 시민들의 선택이 이어졌다. 시민들이 초반부터 김종민에게 사인을 받자 이찬원의 표정은 급격히 어두워진 반면, 기선제압에 성공한 김종민은 기세를 몰아 애니메이션 '원피스' OST '우리의 꿈'까지 열창하며 10대와 20대 연령층을 적극 공략했다.

이찬원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어머니 팬들의 두터운 지지와 10대들의 효심픽에 힘입어 김종민을 매섭게 추격했고, 사인회가 끝날 때까지 누가 이길지 모르는 박빙의 승부가 이어졌다. 막판에는 김종민과 이찬원은 물론, 나인우까지 처절한 몸부림에 가세해 웃음을 자아냈다. 

치열했던 게릴라 팬 사인회는 단 3표 차로 승부가 갈렸고, 승자는 김종민이었다. 

이어 잠자리 복불복의 팀원 정하기 게임에서는 허벅지 씨름으로 김종민과 이찬원의 리턴 매치가 펼쳐졌다. 게릴라 팬 사인회 대결에서의 패배를 만회라도 하듯 이찬원은 압도적인 허벅지 씨름 실력을 뽐내며 완승을 거뒀고, 팀원 우선 선택권으로 나인우와 문세윤을 연속 지목하며 코골이 라인에 스스로 뛰어들었다.

잠자리 복불복 본 게임은 노래를 부르다가 100초와 가까운 지점에서 멈춰야 하는 '100초 노래방'으로 꾸며졌다. 

이찬원은 특유의 구수한 창법으로 '얄미운 사람'을 부르며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었다. 특히 상대팀의 방해공작에도 전혀 당황하지 않은 채 가창을 이어나갔고, 유선호의 기록보다 100초에 더 가까운 118초에서 노래를 멈추며 잠자리 복불복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어 실내 취침 확보 기념 공연까지 맛깔나게 펼치며 '국민 트로트 가수'다운 클래스를 입증했다.

잠자리에 들기 전 실내 취침 멤버들은 좋지 않은 몸 상태로 야외에서 잠을 청하는 김종민을 걱정했다. 결국 맏형 연정훈은 야외 취침 멤버들을 안에서 재우자고 제안했고, 다른 멤버들도 모두 흔쾌히 동의하며 '1박 2일'만의 끈끈한 의리를 뽐냈다. 

모두의 예상대로 퇴근 미션은 입수를 놓고 펼치는 1대6 상식 퀴즈 대결이었다. '찬또위키'라 불릴 만큼 풍부한 상식을 자랑하는 이찬원이지만 '1박 2일' 멤버 6인을 전부 이기지 못하면 단독 입수해야 하는 아찔한 상황에 걱정을 감추지 못했다.

우려했던 대로 연정훈에게 덜미를 잡힌 이찬원은 이후 펼쳐진 번외 상식 대결에서 패한 나인우와 함께 차가운 계곡물에 동반 입수했다.

나인우와 동반 취침부터 복불복 게임, 입수까지 '1박 2일'에서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모두 경험한 열혈 애청자 이찬원은 "멤버들이 고생 많이 한다는 걸 느꼈고, 끈끈한 우정에도 감탄했다. 이틀 동안 '1박 2일' 멤버들과 함께 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게스트로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더욱 돈독해진 멤버들의 팀워크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