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한섬, 2위 F&F, 3위 LF”     
  • 승인 2024.02.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일, 올해 1월 23일~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99,930개를 분석해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2,033 미디어지수 213,777 소통지수 804,839 커뮤니티지수 606,197 시장지수 264,953 사회공헌지수 80,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495로 분석됐다. 

2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824 미디어지수 75,047 소통지수 155,726 커뮤니티지수 387,934 시장지수 1,486,057 사회공헌지수 32,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5,866으로 분석됐다. 

3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30 미디어지수 174,724 소통지수 923,631 커뮤니티지수 668,576 시장지수 214,141 사회공헌지수 16,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284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2% 하락, 브랜드이슈 13.42% 하락, 브랜드소통 5.13% 상승, 브랜드확산 23.14% 상승, 브랜드시장 3.39% 하락, 브랜드공헌 3.00%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LF,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현, 한세실업, 코데즈컴바인, 백산, DI동일, 신원, BYC, 덕성, 아가방컴퍼니, 배럴, 신성통상, 코웰패션, 성안, 제이에스티나, 까스텔바작, 화승엔터프라이즈, 대원화성, 진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태평양물산, 방림, 전방, 휴비스 순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