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 승인 2024.02.2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 1월 22일~2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90 미디어지수 593,666 소통지수 550,765 커뮤니티지수 150,047 사회공헌지수 156,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0,861로 분석됐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157 미디어지수 430,830 소통지수 414,525 커뮤니티지수 395,106 사회공헌지수 323,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7,197로 분석됐다. 

3위, 농협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115 미디어지수 302,529 소통지수 230,483 커뮤니티지수 345,057 사회공헌지수 736,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9,64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5% 상승, 브랜드이슈 1.75% 하락, 브랜드소통 8.60% 하락, 브랜드확산 3.40% 하락, 브랜드공헌 0.5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