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기자회견 "문 후보 사과한 진심 믿어"...당 혁신 요구 (전문)
안철수 기자회견 "문 후보 사과한 진심 믿어"...당 혁신 요구 (전문)
  • 승인 2012.11.16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기자회견 ⓒ YTN 뉴스 화면 캡처

[SSTV l 이희수 객원기자] 안철수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16일 연합뉴스는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단일화 협상 중단 관련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안철수 후보는 민주당을 향해 즉각적인 당 혁신작업에 착수하라고 요구하며 문재인 후보에게는 단일화 논의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 확인 및 재발 방지 대책을 약속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안철수 후보는 문재인 후보가 사과한 진심을 믿는다며 확고한 당 혁신 실천의지를 보이면 곧 단일화 과정을 마무리하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안철수 후보 기자회견 전문.

저는 어제 다시 출마선언문을 꺼내 읽었습니다. 그때 저는 이런 말씀을 드렸습니다. 국민들은 저를 통해 정치쇄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저는 먼저 정치개혁은 선거 과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왜 정치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왜 이 자리에 서 있는지 이유입니다.

그날의 초심으로 말씀드립니다.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 새로운 정치에 대한 기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면 안 됩니다. 저는 민주당 지지자들을 진심으로 존중합니다. 그러나 지난 4.11 총선의 패배를 반복해서는 안 됩니다. 더 이상 국민의 마음에 실망과 상처를 내서는 안 됩니다. 정치 혁신은 낡은 구조와 낡은 방식을 깨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진정으로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후보께서는 잘못된 것이 있다면 사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진심을 믿습니다. 국민들은 진정 하나가 되는 단일화를 원합니다. 문재인 후보께서 낡은 사고와 행태를 끊어내고 인식의 대전환을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께서 요구하고 계시고, 민주당 내부에서도 이미 제기되고 있는 당 혁신 과제들을 즉각 실천에 옮겨 주십시오. 그래서 전국의 민주당 당원들께 새 정치의 자긍심을 만들어 주십시오.

이제 문 후보께서 직접 단일화 과정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셔야 할 때입니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재발방지책이 마련돼야 합니다.

새 정치와 정권교체는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그것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할 책무가 저와 문재인 후보님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문 후보님께서도 당연히 저와 같은 뜻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재인 후보님께서 확고한 당 혁신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여 주시면, 바로 만나서, 새로운 정치의 실현과, 얼마 시간이 남지 않은 단일화 과정을 어떻게 마무리할지 의논했으면 합니다.

이제 저와 문재인 후보가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함께 보여 드릴 수 있으면 합니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