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셔누, 뉴욕패션위크 런웨이 접수하다
몬스타엑스 셔누, 뉴욕패션위크 런웨이 접수하다
  • 승인 2024.02.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몬스타엑스 멤버 셔누가 뉴욕패션위크 런웨이에 등장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뉴욕패션위크에서 국내 디자이너 3개 브랜드의 연합패션쇼 ‘컨셉코리아 2024 F/W(이하 컨셉코리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컨셉코리아는 2010년부터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뉴욕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망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뉴욕에서 매 시즌 개최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박현 디자이너의 ‘므아므(MMAM)’ ▲강요한 디자이너의 ‘참스(CHARM’S)’ ▲김희진·이하은 디자이너의 ‘키미제이(KIMMY.J)’ 총 3개 브랜드가 참여해 해외 언론, 바이어 등 글로벌 패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F/W 컬렉션을 공개했다.

특히, 패션쇼 현장에는 컨셉코리아 2024 F/W의 공식 앰버서더 셔누가 등장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며 글로벌 스타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셔누는 런웨이 무대 위에서도 K-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셔누는 이번 뉴욕패션위크 기간 뉴욕의 중심인 타임스퀘어에서 송출된 컨셉코리아 글로벌 캠페인 영상에도 등장하며 전 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컨셉코리아 글로벌 프로모션을 통해 뉴욕패션위크에 대한 현지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컨셉코리아 앰버서더로 활약한 셔누는 “컨셉코리아를 통해 평소 도전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의 경험을 할 수 있어 너무나 즐거웠다”라며, “한국 패션을 대표하는 앰버서더로 참여할 수 있어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컨셉코리아 2024 F/W는 콘진원 공식 유튜브 및 뉴욕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 패션쇼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