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소희, ‘클로저’로 연극 첫 도전! "관객들과의 교감에 긴장과 설렘 공존"
안소희, ‘클로저’로 연극 첫 도전! "관객들과의 교감에 긴장과 설렘 공존"
  • 승인 2024.02.1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엔터테인먼트
사진=BH엔터테인먼트

배우 안소희가 연극으로 돌아온다.

안소희가 출연하는 연극 ‘클로저’는 현대 런던을 배경으로 앨리스, 댄, 안나, 래리라는 네 명의 남녀가 만나 서로의 삶에 얽혀 드는 과정을 좇는 작품이다. 사랑에 빠지고 그 사랑이 끝나는 과정 속에서 서로를 향해 품는 열망과 집착, 소통과 진실의 중요성을 조명한다.

‘클로저’는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패트릭 마버(Patrick Marber)의 작품으로 50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공연된 전세계가 사랑하는 작품이다.

특히 1997년 초연 이후 2004년에는 나탈리 포트만, 주드 로,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을 맡은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되어 영화 역시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거머쥐었다. 8년 만에 돌아오는 웰메이드 연극 ‘클로저’에 안소희가 합류해 그녀의 색깔을 더한다.

안소희는 ‘클로저’에서 사랑을 갈구하지만 운명에 휘둘리지 않으려는 당찬 앨리스 역을 맡아 첫 무대 도전에 임한다.

“처음 도전하는 연극을 ‘클로저’라는 좋은 작품에서 ‘앨리스’라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연극이라는 무대와 관객들과의 교감에 긴장과 설레는 마음이 함께 있다. 공연으로 만나는 날을 기다리며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무대에서 배우, 관객들과 호흡할 순간을 손꼽아 기다린다는 진심 어린 소감을 밝혔다.

안소희는 그간 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 ‘서른, 아홉’, 영화 <달이 지는 밤>, <수학여행>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 왔다. 그런 안소희가 무대 위에서 펼쳐낼 잠재력과 에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특히 이번 시즌 ‘클로저’는 김지호 연출이 지휘봉을 잡고, 안소희를 비롯해 이상윤, 진서연, 김다흰, 이진희, 최석진, 유현석, 김주연이 캐스팅되어 언제 어디서나 존재할 수 있는 네 남녀의 다면적이고 입체적인 관계를 밀도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개인 유튜브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안소희의 첫 연극 도전, ‘클로저’는 오는 4월 23일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개막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