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톡톡]
[뉴스인사이드 '뉴스톡톡]
  • 승인 2024.01.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의 뉴스를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문체부, 근로자 15만명 휴가지원...2월부터 선착순 모집

문화체육관광부는 26일,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근로자 소속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을 추가로 적립해 총 40만원을 국내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참여 대상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근로자입니다. 지원대상은 15만명을 목표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현대차·기아, 2월 6∼8일 ‘설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설 연휴를 맞아 2월 6일부터 8일까지 전국 서비스거점에서 '설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 공조장치, 타이어 마모도·공기압, 브레이크, 각종 등화장치 점등 상태 등입니다.

기업은행,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 'IBK드림윙즈展'

IBK기업은행이 오는 2월 23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지원을 위한 ‘IBK드림윙즈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IBK드림윙즈 1기에 선발된 10명의 작가와 발달장애인 멘토작가 4명 등 14명이 참가해 76점의 회화작품을 선보입니다.

[주말 날씨] 맑고 큰 추위이 없어...평년기온 회복

이번 주말은 맑은 가운데 큰 추위 없이 예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토요일인 27일은 오전 전국이 영하권에서 출발해 오후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으며, 일요일인 28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겠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